경기전 리버풀 선수들을 북돋은 클롭의 라커룸 대화

우리가 축구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드라마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드라마는 생각지 못하게 찾아오기 때문에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그 점에서 리버풀이라는 팀은 드라마와 정말 잘 어울리는 팀입니다.


그들은 과거 이스탄불에서 드라마를 쓴 적이 있었고 근 10년이 훨신 지난 지금 또 다시 드라마를 썼습니다. 이런 드라마는 수많은 일화를 내놓기 마련인데 단연 빠질 수 없는건 감독의 경기전 라커룸 대화입니다. 클롭은 역시나 드라마에 한 장면에 나올 만한 스피치를 보여줬습니다.

GIF

"경기전 클롭은 정말 훌륭한 스피치를 보여줬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대단한 것이었으며 그 스피치가 우리의 사기를 끌어올린것 같다."


'믿어라. 우리가 할 수 있다는 것만 마음속에 새겨넣어라'

GIF

'얘들아, 믿어. 15분에서 20분 안에 우리가 1, 2골을 넣지 못하더라도, 65분, 66분, 67분에 우리가 골을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라.'


안필드가 우리 뒤에 있다는 것과 나를 믿고 우리는 할 수 있다. 우린 도르트문트를 상대로도 해냈고 오늘 밤도 해낼 수 있다. 그냥 X간지 나는 축구를 보여주자고.'


https://www.thisisanfield.com/2019/05/dejan-lovren-reveals-jurgen-klopps-rousing-speech-before-barcelona-comeback/

GIF

경기 후 로브렌이 밝힌 클롭의 라커룸대화는 결과와 걸맞는 훌륭한 스피치였습니다. 사실 감독들이 전술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게 선수들의 동기부여를 얼마나 잘해주는지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예기치 않은 드라마는 항상 전술보다는 동기부여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여하튼 리버풀은 참 매력적인 팀입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