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IN신문] 운동·재활·댄스 융합… 운동에 재미를 더하다 유산소 실내운동기기 (주)리디자인 딥다(DIPDA)

1년365일 다이어트를 습관처럼 하지만 항상 실패한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운동시간 부족과 의지박약을 꼽았다.


이에 침대나 TV주변에 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설거지를 하면서도 온 몸의 근육을 움직여 전신 운동 효과가 있는 운동기기를 개발한 기업이 있다. 바로 (주)리디자인(대표 여태영)이다.


㈜리디자인의 딥다(DIPDA)는 양발을 회전판에 올리고 발바닥을 땅에 비비듯이 좌우로 회전하는 유산소 실내운동기기다.


딥다(DIPDA)제품 시리즈 중 ‘딥다 라인’은 방석 하나만 놓을 수 있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며, 근력밴드를 활용하면 상체 스트레칭이나 가슴, 팔, 복부 등 운동도 가능하다.


‘딥다 유니’는 운동에 춤을 접목한 것으로 70여 개의 댄스 콘텐츠를 구성해 유튜브 채널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한다. 지루하고 반복적이던 기존의 운동기구에서 탈피해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게 특징이다.


또한, 고령자들도 쉽게 운동할 수 있어 관절의 힘을 길러준다. 특정 부위에 무리를 주지 않아 재활 효과도 있어 운동, 재활, 댄스를 융합한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병원, 노인복지관, 경로당, 노인 시설 등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딥다(DIPDA)는 워킹 동작을 반복함으로 고령자가 보행하는 보폭을 넓히고 다리 근육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둔부에 힘을 주었다 빼면서 케겔(괄약근)을 지속적으로 수축 및 이완시킴으로 변실금을 예방할 수 있다.


그 외 리디자인은 장기 침상 생활자를 위한 이동형 재활운동기구 ‘딥다 케어’, 스마트 호흡 운동기구 ‘딥다 릴렉스’ 등을 개발했다. 또한, 한 공간에서 다 함께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그룹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딥다 GX’를 개발해 학업으로 인해 운동시간이 부족한 10대 청소년의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는 등 생활 밀착형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여태영 대표는 “딥다가 만능생활 스포츠 제품으로 세계화되길 바라고, 리디자인에서 만드는 제품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어서 많은 사람이 건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승희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리디자인 #실내운동기구 #다이어트 #유산소운동 #딥다라인 #딥다유니 #춤 #재활 #어플리케이션 #변실금 #헬스케어 #고령친화기업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