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존, 플레이를 넘어 교육의 장으로 거듭나다

2019 PlayX4 아카데미 부스 포토 투어

5월 9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PlayX4는 첫 날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며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평일 낮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교복을 입고 방문한 학생 관람객이 자주 눈에 띄어 눈길을 끄는데요. 실제로 여러 관계자들에게 문의해보면 현장체험학습 신청서를 내고 학교를 빠지고(?!) 온 학생 관람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 디스이즈게임 이준호 기자 

올해 아카데미 존에는 14개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장안대, 상명대 등 각 대학교의 콘텐츠학과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등 대학에서 운영하는 관련 교육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등 각종 게임 학원에 더불어, 지난 2016년 민관산학이 협력해 출범한 게임이용자보호센터도 아카데미 부스로 참여했습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학과 부스는 유독 붐비는 부스 중 하나였습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1990년 설립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입니다. 2~3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정규 학과는 아니지만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주어지고, 이후 4년제 대학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도 가능합니다.


GIF

광운대학교 정보교육과학원의 부스에서는 다른 곳에는 없는 고퀄리티의 VR 게임 체험존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제는 아카데미 부스에서도 VR게임들이 심심찮게 나오네요.


이른 시기에 '콘텐츠 학과'를 개설해 언론에서 화제가 됐던 장안대 게임컨텐츠과의 부스입니다. 장안대학교 게임컨텐츠과는 2000년도에 개설됐고, 크게 게임 프로그래밍과 게임 그래픽 분야로 나뉘어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따른 교육을 제공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역시 광운대학교 정보교육과학원과 유사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입니다. 정식 명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학 학위과정으로, 게임기획, 디지털스토리텔링, 게임그래픽 등 다양한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부스에도 역시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 여럿이 방문해, 미래교육원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게임을 체험하고 진로 상담도 받는 등 생산적인 시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북 완주에 위치한 특성화 고등학교입니다. 2004년 개교한 이래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아케이드게임, 이스포츠, 게임음악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부스를 보며 "와, 게임고가 있구나!"하며 감탄하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개발과 프로게이머 교육을 모두 운영하는 SGA(서울게임아카데미)나, 


어딘가 유학원 느낌이 나는 홍보 방식을 채용한 마루스쿨 등도 있었습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의 부스도 아카데미존에 마련됐습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2016년 출범한 민간기관으로, 게임사들의 자율규제 준수 여부를 감시하고 불법게임물이나 사행성 웹게임의 신고를 받는 등 문자 그대로 게임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여러가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꽤 붐비고 있었는데,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룰렛을 돌리는 행사가 인기였습니다.

설문에 참여한 뒤, 이런 룰렛을 돌리고 나면...

게임산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포스트잇에 써서 붙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상당히 진지하게 의견을 작성했습니다.


"랜덤상자 현질유도 이제그만!"


자기 게임이 잘 되길 바라는, 소박한 소망을 적은 관람객도 있었습니다.



함께 게임이용자보호센터 부스에 방문한 어머니와 아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비상등을 키고 개를 호위하는 운전자들ㅠ 감동
GGoriStory
20
1
3
실수 많고 일 못하는 사람들 공통점
papervores
123
104
4
건설왕 시장이 되어보자! 심시티 시리즈 1화
kwonkwonkwon
54
4
5
유네스코와 구글을 동시에 놀라게 한 한국인
passionoil
113
69
1
토큰 가격은 실 사용 수요로 인한 "토큰증발" 현상에 의하여 현성되어야 한다.
GCOD
1
1
0
미국이 7년동안이나 못알아챈 도청장치.jpg
ggotgye
54
22
5
동물과 함께하는 환장의 나라! 주타이쿤 시리즈 1화.jpg
kwonkwonkwon
80
6
11
중세 전략의 최고봉!(?)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 1화
kwonkwonkwon
62
8
6
8천만 원을 호가하는 에어팟 프로의 정체는?
eyesmag
2
1
0
[겜킹콩] 포켓몬스터 무기가 있다고? 고퀄리티 그림 모음
GameKingKong
231
219
14
식인종과 싸우다 식인종 되는 게임(?) 1탄
kwonkwonkwon
108
20
30
과일 제대로 보관하기 ‘귤은 냉장, 바나나는…’
newsway
7
9
0
야해핫태! 김형태 일러스트레이터의 핫한 게임 일러스트
GameKingKong
100
136
15
. 맘대로 살자. 마음대로 살자. 하고 싶은 대로 살자. 하고 싶은 걸 못하게 됐거나 이제 그만 내려놓아야할 순간은 지켜야 할 사람이 생겼다거나 오직 죽음뿐이니. 대신 그 전까진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여행을 떠나자. 그리고 만남의 순간을 선물이라 여기며 후회 없이 아껴주자. 하지만 언젠가 내려놓아야할 순간도 분명 찾아 오겠지. 일없다. 그럼에도 또 다시 행복해질 수 있으니. 단지, 이전과 다른 행복으로 다른 웃음으로 다른 기쁨으로. 어차피 행복은 너와 함께. _ 이평, 꽃의언어
iipyeong
14
6
0
무과금도 가능하다! 넷게임즈 ‘V4’ 정체 구간 뚫는 법
thisisgame
1
4
0
18년만에 인정받은 장점마을의 비극
real896pc
19
3
0
슬슬 금손들 나타나는 캐치마인드 모바일
DONcutlet
34
8
4
2019년 11월 18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1
2
1
나본 관중 (羅本 貫中) A.D.1330? ~ 1400
nuklse
122
38
60
정보 덕모 (程普 徳謀) A.D.? ~ ?
nuklse
65
14
5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