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피트니스 인플루언서의 직관적 식사

크로스핏/피트니스 인플루언서가 평생 동안 음식과의 투쟁을 벌인 얘기입니다.

[사진출처 : 오비빈센트인스타그램]



어느 만화가가 비현실적이라고 할 정도의 근육을 자랑하는 오비 빈센트는 보디빌딩을 그만두고 크로스핏으로 전향했습니다. 빈센트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면, 크로스핏과 보디빌딩에 대한 지식을 결합한 독특한 훈련 계획인 크로스 리프팅의 선두주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빨래판 복근과 탄력 넘치는 체격으로 봐서 식단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는 알 수 없지만, 빈센트는 항상 음식과 힘든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빈센트는 <맨즈헬스 UK>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어렸을 때는 좀 과체중이었어요. 음식에 집착하고 비디오 게임에 더 관심이 많았는데 아마 그 때문일 겁니다. 체육 활동도 즐기지 않았어요."


예상하겠지만, 빈센트는 이제 자신의 근육을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명 인스타그래머입니다. 결국 어린 시절의 음식 문제를 극복했다고 할 수 있지만 그 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정크푸드를 주로 먹던 빈센트는 살을 빼려고 서서히 칼로리를 줄여나가지 않고 위험할 정도로 칼로리를 제한했습니다.


빈센트의 말입니다.

"당시 제가 하루에 1,000칼로리 미만을 먹었을 겁니다. 정크푸드만 먹는 건강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었는데 살을 뺼 때 정크푸드를 먹고 나면 나쁜 음식을 먹었다는 생각에 죄책감을 느꼈죠. 지금에서야 생각해보면 노력해서 없애야 했던 습관입니다."



[사진출처 : 오비빈센트인스타그램]



1년 동안 약 15kg을 감량한 빈센트는, 몸무게를 더 빼려고 음식에 대한 건강하지 못한 태도를 낳는 것으로 악명 높은 보디빌딩의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캐나다 정신의학 저널에 실린 2006년 연구에 따르면, 남성 보디빌더들의 식습관을 남성 과식증 환자와 비교한 결과 두 그룹 모두에서 체중과 체형에 대한 집착, 폭식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먹고 토하는 증세가 보디빌더들 사이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보디빌더가 되었을 때 음식과의 관계가 더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대회 참가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음식에 관한 한 가장 끔찍한 경험입니다. 에너지 수준이 낮은 칼로리 음식은 끊임없이 짜증을 유발합니다. 또 먹는 건 다 칼로리 계산을 해야 돼요. 그러다 보면 친구 사이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먹는 것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임의의 장소에서 식사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딜 가나 터퍼웨어(음식통)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솔직히 다이어트 경험을 즐기지 못했어요."


오비 빈센트가 했던 데일리 다이어트

• 오전 8시: 훈련하기 전에 아미노 보충제로 하루를 시작

• 오후 1시 : 채소와 글루텐이 없는 시리얼을 곁들인 닭고기로 첫 식사

• 오후 5시에서 7시 사이 : 두 번째 식사, 닭고기나 생선을 야채와 함께 먹음

• 오후 9시쯤: 마지막 식사. “저는 항상 잠자기 전에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때문에 하이파이브 빵 같은 것을 먹거나 시리얼을 좀 더 먹으려고 해요. 제가 무엇을 먹고 싶은지에 따라 달라요. 저는 보통 잠자기 40분 전에 60에서 80그램의 탄수화물을 먹어요.”


WBFF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가장 끔찍한 경험입니다. 빈센트는 결국, 끊임없는 다이어트와 몸무게에 대한 걱정이 너무 심해져 경쟁적인 보디빌딩의 세계를 떠났습니다.

[사진출처 : 오비빈센트인스타그램]



한동안 그는 여름이 되면 살을 빼고 겨울이면 살이 찌는 주기를 반복했습니다. 일부는 인스타그램을 하기 위해서였고, 또 일부는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더 이상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섭취량을 계산하지 않아요. 건강하지 않은 공간으로 들어가는 일이라 그만두기로 결심했어요. 이제는 제가 먹고 싶은 걸 그냥 먹어요. 먹는 음식의 90% 이상이 건강한 것들입니다. 1년 동안 하고 있는데 잘 되고 있어요."


빈센트의 ‘직관적 식사’는 그가 처음으로 음식과 건강한 관계를 맺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때문에(그가 설명하듯이) 우리가 인스타그램에서 보는 몸은(그가 “자연스런 아놀드”라고 부르는 몸은)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유지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빈센트의 말입니다.


"아이러니컬한 것은 제가 음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 때문에, 제게 음식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Obi “The Natural Arnold” Vincent on Intuitive Eating and Overcoming His Unhealthy Attitude Towards Food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책,Golden Affair Books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홍익숯불갈비소금구이 ; 홍대
alvinstyle
5
3
0
백종원레시피.jpg
deliciousfood
56
145
0
라면 면발이 노란 이유.jpg
quandoquando
31
7
0
집에서하는 여자 등운동루틴! 물병과 수건으로 매끈하고 탄력있는 등라인 만들기
EveryhealthGYM
8
5
0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10 / 수건으로 전신운동
helljjang
36
58
11
GIF
커뮤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레시피 모음.zip
ggotgye
186
481
4
자식에게 보내는 편지
psh72928
2
7
0
한국 사람 대부분이 솔직하게 대답하기 꺼려 하는 질문
bookbanggu
3
4
1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13 / 온 몸을 야들야들하게 전신 스트레칭!
helljjang
8
9
4
GIF
임상실험으로 검증된 효과 TOP3 화장품 성분!!
GGLAB
13
29
0
입만 열면 거짓말인 사람 특징
visualdive
10
0
1
"비가 직접 알려주는" 차에 타바타 운동법
visualdive
23
43
0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 3가지 입냄새 예방법 6가지
tsangmin
1
5
0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11 / 탄탄하게 가슴 운동
helljjang
22
27
10
GIF
[허리 통증!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rubop001
10
17
0
지우, 피카추 콜래보래이션 관우 느낌이지? 레이저포인터로 조준, 발사하면 하늘에서 900키로 총알이 내려온다. 누가봐도 의도적 그래 맞아. 내가 있잖아. 가끔 이런건 부러웁다. 유명 페땡 람땡 안부러운 우리 투스칸이 영업의 달인 그러하다. 진짜루. 진심놀람 씨발 이런거 맞는거 같잖어 해두 해두 너무해 인증 ㅂㅅ 쓸데있는 능력발휘 역시기술 슬플때 개꿀팁 부작용 주의요 페미는 마초와 동급 강끼리, 코앙쥐
goalgoru
27
5
2
집에서 기구없이 유산소운동! 확실한 칼로리 연소!!!
EveryhealthGYM
29
51
2
[실내 공기 정화 식물]
rubop001
19
29
0
확찐자 탈출(하는 중) 1일차
dhadam
2
1
2
포토샵 CS6 다운부터 설치까지 완벽정리
jhch1987
10
16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