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스하키의 전설의 선수를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농구: 마이클 조던, 골프: 타이거 우즈, 아이스하키: 웨인 그레츠키 ..
위 3가지 종목 그리고 선수의 이름이 있습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정답: 대체 불능 선수(저들을 능가 할수 있는 선수는 없다)
자! 오늘은 아이스하키의 전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름:
국적: 캐나다
신장:
체중:
포지션:
샷:
선수 소속팀
인디애나폴리스 레이서스(1978~1979)
지도자 소속팀: 애리조나 카이오티스
국가대표
캐나다 U-20(1977-1978)
캐나다(1981-1998)
등번호:
수상내역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우승 4회
하트 트로피 수상 9회
아트 로스 트로피10회
레이디 빙 트로피 5회
레스터 B 피어슨 트로피 5회
콘 스마이스 트로피 2회
기록
894골
1,963 도움
2,857 포인트
마이클 조던처럼 화려한 기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도 전 세계 아이스하키 선수들은 웨인 그레츠키의 60가지 항목의 기록을 아무도 못 넘고 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웨인 그레츠키가 LA 킹스로 이적을 하면서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이스하키 붐을 일으켜 겨울 종목 스포츠라는 단어를 없애버릴 정도의 파급력을 보여줬습니다.마이클 조던처럼 화려한 기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도 전 세계 아이스하키 선수들은 웨인 그레츠키의 60가지 항목의 기록을 아무도 못 넘고 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웨인 그레츠키가 LA 킹스로 이적을 하면서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이스하키 붐을 일으켜 겨울 종목 스포츠라는 단어를 없애버릴 정도의 파급력을 보여줬습니다.
그가 은퇴 한 뒤, 그의 등 번호(백넘버) 99번은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에서 영구 결번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아이스하키 명예의 전당도 올라갔습니다.그가 은퇴 한 뒤, 그의 등 번호(백넘버) 99번은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에서 영구 결번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아이스하키 명예의 전당도 올라갔습니다.
은퇴 뒤, 그는 지도자 역할을 했습니다. 선수시절 만큼은 아니지만 캐나다 국가대표 시합에서 금메달도 거머쥐고, 이후 북미아이스하키리그 감독 및 코치진으로 활동을 했습니다.은퇴 뒤, 그는 지도자 역할을 했습니다. 선수시절 만큼은 아니지만 캐나다 국가대표 시합에서 금메달도 거머쥐고, 이후 북미아이스하키리그 감독 및 코치진으로 활동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