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야만적인 스포츠?!?

아이스하키를 생각하셨을 때, 첫 번째로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요?!?

거칠다, 위험하다, 터프하다, 등.. 이런 생각을 많이 하셨을텐데

일단 왜 다들 아이스하키를 그렇게 생각 하시는지 이미지로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경기 중 서로 감정이 과격해져서 스틱과 글러브를 던지고 싸우고 있는 장면입니다.

(스틱, 글러브, 스케이트를 이용하여 싸우게 되면 어마어마한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 설명: 국제대회 혹은 나라가 관련된 경기에서는 보통 싸움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룰)<IIHF>

하지만 북미아이스하키(NHL)에서는 싸움을 허용하고 먼저 한 선수가 넘어질 때까지 진행을 시킵니다. NHL의 마케팅 수단이 이기도 하겠지만, 선수들의 입장에서도 거친 경기 인 만큼 팀의 사기를 높혀주는 효과와 싸우고 나서의 쾌감, 스트레스 해소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스하키가 빠른 경기인 만큼 심판들의 부상 또한 가끔씩 있는 편입니다.

위의 두사진을 보면 정말 아찔아찔 하죠?!

(아마추어 혹은 학생들은 전부 유리망이 아닌 철망을 착용하고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저렇게 될 확률은 0%에 가까우시다고 보면 됩니다.)

심하게 다칠 경우 이렇게 실려나가는 모습도... ㅠ

이렇게까지 다치고서도 플레이를 하겠다는 저 의지...

국내 아이스하키에서도 유명합니다!

위 첫번째 사진은 '안양한라의 조민호 선수'입니다.

아시아리그에서 활동을 하다가 앞니 2개를 뽑았는데.. 선수시절이 끝난후 임플란트를 하기로 했답니다.(멋있죠?)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오현호 선수가 시합을 뛰다 이빨 3개가 부러졌는데도 불구하고 시합을 계속 뛰어 엄청난 의지를 보여줬었습니다.

보호대를 차고 있음에도 저 고통은...ㅠㅜㅠㅜㅠ


아이스하키는 거칠고 위험한 스포츠가 맞습니다!

시합을 이겨야겠다는 의지

이러한 매력에 푹 빠져 아이스하키를 좋아하게 되었고, 선수들의 피땀을 흘려가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감동까지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I-Hockey 입니다 ^^ 만나서 반갑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