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TNN뉴스리크

https://youtu.be/6HI_hFV70OY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6월24일 TNN 뉴스리큽니다.




서울시, 문래동 식수 사용 중단 권고 '유지'


얼마전 인천을 뒤덮었던 붉은 수돗물 얘기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일대에 붉은 수돗물이 나온다던 민원이 오늘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서울시는 평소 수돗물 관리 기준인 0.3 NTU가 안정적으로 나올 때까지 식수 사용 중단 권고도 당분간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물연구원과 환경단체, 학계의 수질전문가들이 모여 이날 열띤 논의를 벌였으나 아직 단정킨 어렵단 입장인데요.


수돗물 탁도 수치가 전반적으로 안정을 되찾곤 있지만, 몇몇 가구에서는 여전히 기준칠 초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코, 환경부 민간협의체 발족 환영 무드


종전 환경부가 환경오염물질 배출 혐의로 포스코 등 제철소에 고로 조업정지 처분을 내렸었는데요.


지난 18일 환경부가 민간협의체를 발족하고 개선안 마련 시한을 8월로 제시하면서 포스코가 21일 한국철강협회 입장문을 내걸고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앞서 환경부 조업정지 처분 이후 환경단체들과 포스코노동조합은 지난 10일과 11일 기자회견을 갖고 팽팽한 입장차를 보여왔는데요.


철강업계에 따르면, 조업정지는 일단 보류 가능성은 있는 거로 알려졌습니다.



교통公, 교통약자 모바일 공동R&D 추진


서울교통공사가 교통약자 모바일 서비스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할 수탁기업을 모집합니다.


공사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비콘과 모바일을 활용해 시각장애인의 이동편의를 개선하고 재난 상황을 알리는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공사는 공고일로부터 열흘 간 접수를 받고 선발 과정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현대차,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 개최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과 20일 현대자동차 천안글로벌러닝센터서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컨퍼런스는 최근 화두가 됐던 자동차 신기술을 이틀간 직접 체험해보는 행산데요.


현대자동차 관계자에 따르면, 대내외 서비스 네트워크의 미래 기술 대응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취지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트랜드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살 마련한단 방침입니다.



과기부 "ICT 수출 143.1억, 수익 96.8억"


과기정통부가 지난달 ICT 분야 수출액과 수입액이 각각 143억천만 달러와 96억8천만 달러로 잠정 집계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다만 전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는 ICT 수출은 22.6% 감소했는데요.


과기부는 7개월간 연속 감소세를 보였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휴대폰 등 3대 주력품목의 부진을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주요 품목별로 봤을 때 메모리반도체의 단가 하락과 시스템반도체의 수요 둔화, LCD 패널의 경쟁 심화 등으로 이 같은 감소세는 당분간 지속될 거로 내다봤습니다.




이상으로 6월24일 뉴스리크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TNN 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첨단과학기술뉴스 <TNN 뉴스리크>. 특허청 상표권 출원 브랜드이오니 무단 전재와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빙글 계정 개설일: 2019.6.15)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