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업데이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비교를 위해 연령, 경력, 책임보험 가입 여부에 따라 보험료를 수집 및 분석하였습니다. 더불어 2019년 6월부로 새로 바뀐 자동차보험료 견적 수집 및 통일 방식을 소개합니다.

자동차보험료


2019년 6월 자동차 종합보험

38세 부부 기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는 삼성화재, 롯데손보, 흥국화재 3개 보험사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중형차 자차담보를 포함한 종합보험 기준으로, 10개 보험사 평균은 약 45만원입니다. 10개 보험사 중 보험료가 평균 대비 ±5%의 범위 안에 드는 곳은 2개사에 불과해, 보험사 별 격차가 상당히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무사고 운전경력을 가진 분들이라도 갱신 시 보험료를 충분히 비교해 보고 재가입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화재를 필두로 2019년 6월 가장 저렴한 자동차 종합보험을 소개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종합보험 보험료

2019년 6월 신규 자동차보험

26세 기준 신규 자동차보험이 가장 저렴한 보험사는 DB손해보험으로, 업계 평균 대비 보험료가 15%나 저렴해 운전대를 처음 잡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이어서 메리츠화재와 KB손보가 타 보험사 대비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보험료는 약 155만원입니다. 신규 자동차보험은 최저 보험료와 최고 보험료의 차이가 40%에 달하고, 금액 자체도 100만원 이상으로 대단히 높아 보험사 간의 격차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차보험 신규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가입시 충분한 상품 조사를 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신규 자동차보험(첫차보험) 보험료


2019년 6월 자동차 책임보험

자차담보를 포함하지 않는 책임보험의 평균 보험료는 약 30만원이며 흥국화재가 22만원 대의 보험료로 독보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3년무사고 경력의 38세 운전자 및 소형차 기준이며, 책임보험 견적을 구하기 위해 종합보험(자기신체사고, 견인서비스 포함)에서 자차담보의 견적을 빼는 방법으로 산출하였습니다. 운전경력이 있는 경우 책임보험의 견적은 타 운전자 대비 매우 저렴하며, 보험사 간의 격차도 비교적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책임보험 보험료

견적 방식 변경에 따른 보험료 비교 안내

통일된 비교 기준을 제공하던 보험다모아 웹사이트의 개편 작업으로 견적시스템이 폐쇄되면서, 이번 달(2019년 6월)부터 새로운 견적 비교 방식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밸류챔피언에서는 전월과의 비교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대한 비슷한 조건의 담보, 차량을 선택하였으나 할증요인, 시스템 문제 등으로 인해 전월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울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동일 조건을 다음 달 보험료 수집 시에도 적용할 예정이므로 2019년 7월부터는 운전자 그룹별, 보험사별 보험료 추이를 파악하실 수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마치며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손해율을 낮추기 위해 보험료 조정을 단행하면서, 자동차보험 업계에도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최초가입이나 갱신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월간 자동차보험료 확인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입 시 보험사별 보장, 특약 등 구체적인 조건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밸류챔피언 선정 최고의 자동차보험 비교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밸류챔피언 블로그


2019년 우수 자동차보험 비교

2019년 우수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 비교

2019년 우수 암보험 비교

2019년 우수 신용카드 추천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