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장. Shall we begin? 동유럽(크로아티아) -42

다들 월요일 고생하셨어요! ㅎㅎㅎ

역시 월요일은... ㅎㅎㅎ

하도 바빠서 어떻게 시간이가는지 몰랐네요.

그럼 오늘도 달려볼까요!!

아침일찍 아침을 챙겨먹고 친구들이 나갈준비를 하는 사이에 4명이서 어제 빌린 차를 찾으러 간다.

미리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놓길 잘했다.

네비게이션은 추가하지 않고 구글지도로 해결하기로했다.

외국에서는 역시 구글지도지.

우린 점심전까지 플리트비체에 도착하도록 서두른다.

오늘 하늘이 맑은게 플리트비체의 풍광이 기대된다.

한참을 달려 북쪽으로 이동하다보면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에 도착한다.

보통은 자그레브에서 당일치기로 많이온다.

역시 유명 관광지답게 주차할데가없다.

그래서인지 다들 갓길주차를 해두었다.

주차장 앞에는 매표소가 있다. 그곳에서 우리는 티켓을 구매하고나니 배가고파지기시작한다.

마침 카페테리아도있고 해서 버거를 시켜 먹기로한다.

우리는 각자 코스를 정해놓고 가기로한다.

난 가장 길고 모든코스를 다 볼수있는 K 루트를 선택했고 보통은 H를 선택했다.

그 외에도 A, B, E, F코스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자.

역시 관광지라그런가 크로아티아물가치고 비싸다.

그래도 맛은있다! 직접 불에서 구워준다.

오늘 6시간은 걸어야하니 물 하나도 같이샀다.(그리고 부족해서 1.5리터하나 더샀단게 함정)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길 안내가 잘 되어있다.

난 당당히 K로 선택!

엄청 맑은 물 아래로 송어떼가 여유롭게 노닐고있다.

산책하기 딱 좋은 길이다.(이때까지만해도 평탄해서 편할줄만 알았다)

하늘도 맑고 호수 물빛도 너무 예쁘다.

플리트비체의 전경. 요정의 숲이라 불릴만한 풍경이다. 감탄이 절로나온다.

이곳이 예전에는 가장 위험한 곳이었다니 믿기지가않는다.(한때 크로아티아내에서 지뢰가 가장 많기로 유명한 곳이었단다)

국립공원 내에는 수많은 크고작은 폭포로 가득하다.

입구에서 반대쪽까지 걸어가면 선착장이 있다.

선착장 앞에는 넓은 잔디밭이있고 그 주변으로 식당과 매점이 있다.

난 물 1.5리터 하나와 간단히 먹을걸 하나 사서 잔디밭에 드러눕는다.

근데 어디선가 반가운 목소리가 들린다.

친구들이다! h 코스를 선택했는데 사람이 하도 많아서 배를 타는걸 기다리다보니 나랑 바슷하게 도착한것이다.

이제 친구들은 내가 왔던길을 되돌아 갈 예정이라고한다.

우리는 잠시후에 볼것을 기약하며 각자의 길을 나선다.

난 K코스를 계속해서 나아간다.

지금까지는 나무판자로 길을 만든 편안한 길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진흙밭이다.

본격적으로 트레킹을 하는 기분이난다.

중간중간 뻘이 너무 깊어 큰 나무나 돌로 길을 만들어둔곳도있다.

사람이 많지않은 코스여서인가 예쁜 들꽃들도 많이보인다.

울창한 숲속에 있으니 나자신이 작아지며 스스로를 관조하게된다.

조용한 산속에는 산새소리만 지저귄다.

더욱더 나 스스로에 대해 생각할수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

이래서 혼자 걷는걸 좋아한다.

오로지 나에대해 집중할수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이시간만큼은 모든걸 잊고 생각에 빠져본다.

한참을 걸었을까. 산속의 해는 빨리진다.

아직 해질시간이 몇시간이나남았는데 산능선에 해가 걸리기 시작한다.

약속시간도 다가오니 좀더 서둘러 걸어본다.

마지막 하이라이트 폭포를 지나 조금 더 가보니 작은 선착장이 있다.

이제 이 배를 타면 입구로 돌아간다.

마치 요정의 집에 놀러왔다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기분이다.

여름의 플리트비체는 정말 아름답다.

다음에 또 오고싶은 곳이다.

주차장으로 돌아오니 친구들이 하나둘 모이기시작한다.

여기까지왔으니 단체사진하나는 남겨야지!

그렇게 촬영을 하고 우리의 숙소인 근처 캠핑장으로 이동한다.

방갈로를 예약했는데 방이 생각이상으로 깔끔하다.

아쉬운점은 우리가 늦게도착하다보니 밥먹을데가없다.

다시 차를 끌고 밖에있는 마트로 가서 간단히 해결할만한것을 사온다. 맥주한잔과 함께 오늘하루를 마무리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