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


▷ 남의 평가에 민감하다

▷ 자기를 더욱 포장하려 한다

▷ 남들이 나를 싫어하는것 같다

▷ 남이 화를 내면 '나' 때문인가 하고 생각한다

▷ 무시당하면 화가 많이 난다

▷ 작은 실수에도 자신을 심하게 질책한다


가짐보다 쓰임을 쓰일수록 내 삶이 더 꽃필 터이니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입으로 백번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 보다 외롭지 않게 해주는 것이 사랑이다 행동으로 천번 사랑한다고 보여주는 것보단 힘들지 않게 해주는 것이 사랑이다 기쁘게 해주고 즐겁게 해주는 것보다 눈물 흘리지 않게 해주는게 사랑이다 끝까지 지켜주는 사랑이 최고의 사랑입니다 유지나 " 꽃들의 붉은말 "
plus68
18
9
1
♡ 유태인의 집에 붙어있는 5가지 지혜로운 가훈 ♡ 1. 싫으면 그만두라. 그러나 하려면 최선을 다하라. "무엇이 되라.."는 식의 말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 아버지를 더 없이 존경하는 어머니를 보고 자란 자녀들은 아버지에 대한 절대적인 존경과 신뢰를 갖게 된다. 2. 배움을 중지하는 순간 20년 배운것도 2년 안에 사라진다. 배우는 것과는 전혀 인연이 없는 생활을 하는 부모가 자녀들의 장래 모델이 된다는 것은 아무래도 생각하기 어려운 일이다. 3. 형제간에 두뇌 비교는 둘 다 헤치지만 개성의 비교는 둘을 다 살린다. 키신저 형제의 건전한 라이벌 의식, 형제간의 두뇌와 우열을 비교하는 것은 각기 개성이 다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싹마져 자르는 결과를 낳기 십상이다. 4. 오른손으로 벌을 주고 왼손으로 껴안아 준다 껴안아 주는 것은 최고의 사랑 표현, 벌을 줄 때도 반드시 애정이 수반되지 않으면 안된다. 벌을 주는 것만으로 그친다 면 결과적으로 자녀들은 개성을 자유롭게 실려나가지 못하고 위축되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오른손으로 때리고 왼손으로는 껴안아 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5. 평생을 가르치려면 어릴 때 마음껏 놀게 하라. 죽어도 자식신세 질 생각은 하지 말라. 놀 때는 마음껏 놀게하라. 인간은 죽을 때까지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 유태인의 기본 사고방식이다. 그러므로 놀 수 있는 시기에는 마음껏 놀게하라.
plus68
22
16
0
✧ 인생 탈무드 ✧* 마음이 급하다고 너무 쉽게 결정하지 마라. 결정의 책임은 나에게 있다. 사람이 좋아 보인다고 쉽게 믿지는 말아라. 그도 때가 되면 낙엽처럼 힘이 없어지기 마련이다. 배가 고프다고 당장 표현하지 마라. 이용의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돈이 없다고 입버릇처럼 말하지 마라. 복이 들어오다가도 나간다. 있는 그대로 보여주라. 나와는 상관없음에 미련 갖지 말라. 잘못하면 그의 종이 되리니... 나의 진실을 다 말하지 말라. 내 앞 일은 누구도 모른다. 차라리 뜻을 이룬 후에 축하를 받아라. 배운다는 것은 부끄러움이 아니라 겸손이다. 꿈은 높이 세우되 노력은 숨어서 하라. 편안함에 몸을 맡기지 말라. 게으름의 지름길이고 나를 유혹하는 것은 내일로 미루어야 한다. 앞으로 해야 할일이 많으니 지나간 것은 후회하지 말고 좋은것을 마음에새기면 나쁜 것을 피해가는 교훈 하나를얻는것이다 좋은 시간은 쉽게 흐르지만 기분 나쁜 시간은 마음을 상하게 되어 오래간다. 그때 마음조절 못한다면 늘 남의 탓에 자기발전이 없게 된다. 누구를 만나든 그 시간에 최선을 다하라. 서로의 마음이 갈라지면 순조로운 운명도 평탄하지 못하다. 사랑은 외모에서 오는 게 아니라 자신의 영감에서 온다. 그 사랑이 , 서로 만나기 전 까지는 신비라 말한다.
plus68
21
26
3
•*¨*•.¸¸☆*・゚ 흐르는 인생처럼 모든 것에 느끼고 싶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인생은 한번이다.. 연습도 복습도 없는 인생 꼭! 한번 사는 인생. 힘들고 고단한 삶일지라도 단 한번의 인생이기에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순간 순간의 행복을 온 몸으로 느끼는 삶이고 싶다. 죽도록 노력해도 안되는 일도 많고 죽도록 일해도 형편 좋아지질 않는 인생이라도 순간 순간의 행복은 있다. 늘 인생의 마지막 삶처럼 최선을 다해 살았다면 후회 없이 살고 있는 것이다. 인생 하나하나에 모든 것을 느끼며 자연을 받아들이는 것처럼 인생도 자연처럼 순응하며 받아 들이며 살고 싶다. -'인생은 아름다웠다' 중- .•*¨*•.¸¸♬
plus68
9
5
0
...εïз ✿* 나의 감정을 혹사시키는 관계는 가지 치기 하듯이 잘라내고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관계를 흘러가는 빗물에 흘려보내고 다시는 나의 인생에 들어오지 못하게 바람에게 맡깁니다 •••☆彡
plus68
11
4
2
대한민국 최고의 뼈대 있는 가문.jpg
ggotgye
121
29
8
괴담) 6.25때 할아버지가 겪으신 이야기
sheher
18
1
0
일본 왕따 당한 여자애가 죽기 전에 써서 상 받은 책
quandoquando
17
3
4
유머) 서울 시장 권한 대행 서정협 = 인간 서울
boogiewoogie
39
3
9
박노해의 걷는 독서 7.11
poetphoto
9
2
0
소설 입문작으로 많이 거론되는 작가 TOP 3
CtrlZ
8
8
1
werio
7
2
6
짤줍 0710
goalgoru
44
5
3
구글 입사 제의 받은 디시인의 포트폴리오.jpg
ggotgye
21
9
1
언니들 이야기 하는 거 어때요?
zzang29
8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