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코파카바나-라파즈) -58

오늘 태풍때문에 남쪽에 비가 어마어마하게 온다는군요.

다들 몸조심히 주말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ㅎㅎ

오늘은 라파즈 이야기를 시작하려합니다 ㅎㅎ 잘부탁드려요~

코파카바나는 사실 태양의 섬이란곳으로도 유명하다. 오래된 유적과 멋진 풍광덕에 투어를 떠나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일행 한명은 그 투어를 위해 1박을 더한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라파즈에서 팜파스투어를 예약할 예정이라 오늘 점심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로했다.

우리는 라파즈에서 다시 만날것을 기약하며 오늘 점심식사를 함께하기로 한다.

나랑 친구는 좀 일찍나와서 카페에서 기다리기로 한다.

커피향이 진하다. 상당히 맛있는 커피다. 아침부터 기분이 좋다.

그리고 일행이 오기전 잠시 시장 산책을 하면서 이 초코우유를 발견한다. 어제 길가면서 이게 볼리비아 유명상품이란 말을 들어서 하나 뜯어먹어본다.

가격은 정말 저렴한데 맛도 상당히 괜찮다!

우리는 박스단위로 사기로 한다.

그리고 요 몇일 건조하고 고원에서 있어서인가 입술이 계속 마르고 갈라지기에 바셀린을 하나 사기로한다. 그리고 그 바셀린은 이과수폭포로 가기 전까지 매우 유용하게 쓰였다.

일행을 만나고 식사를 하러간다. 오늘점심도 송어구이. 이번에는 포장마차가아니라 트립어드바이져를 통해 소개받은 식당을 들어갔다.

요리도 훨씬 깔끔하고 맛도 훌륭하다.

점심을 먹고 호변을 걷다보니 벌써 버스시간이다.

우리는 다음에 만날것을 기약하며 버스에 탑승한다.

버스는 잠시 달리다가 막다른 길에 다다른다. 이제 호수를 건널 차례이다. 우리는 사람만 건너가고 건너편에서 다른 버스를 타는줄알았는데 그냥 짐은 두고 소지품만 챙기란다. 그러면서 매표소에서 배 탑승 티켓을 사란다.

가격은 500원정도였던걸로 기억한다. 그렇게 표 2장을 사서 배에 타니 저 벌리 놀라운광경이 보인다.

버스를 배에 싣고 일일이 옮겨준다.

어쩐지 좀 오래 기다리라더라.

먼저 맞은편에 도착해서 시간이 남는만큼 그늘에 앉아 쉬거나 매점에서 마실것을 사먹고 있다가 우리가 탈 버스가 도착하니 다시 다들 탑승한다.

다시 몇시간을 달려 라파즈 초입에 도착한다.

엄청난 교통체증이 우릴 반긴다. 라파즈 초입에 도착했는데 버스터미널까지 가는데 2시간은 걸린듯하다.(다음에 우유니로 가기 위해 우버를 타고 공항으로갈때 같은길로 갔는데 그때 20분정도 걸린 거리였다...) 버스에서 내리니 벌써 해가지려한다.

터미널 앞에있는 택시를 잡아타고 숙소가 있는 아르마스광장 근처로 이동한다. 숙소가 있는 거리는 관광객들이 몰려있는 곳이라서 투어샵도 많고 게스트하우스도 많아 결정한 곳이다.(라파즈는 빈민거리로 갈경우 치안이 매우 안좋다. 특히 케이블카타고 전망대에 올라갈경우 그곳이 빈민가 바로 근처라 꼭 단체행동을 하도록하자. 우리의 경우 8명정도의 대인원이었는데도 마약을 팔러오더라...)

투어샵에 들어가 팜파스투어를 예약하려고한다.

근데 문제가생겼다. 팜파스투어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루레나바께를 가야하는데 비행기가 하나도 안남았다. 그래서 버스를 물어보니 24시간을 타고가야한단다. 그리고 타고 가더라도 도착하는 날부터 해서는 투어자체가 남은게없단다.

큰일이다. 다른건 몰라도 이건 미리 예약하고 왔어야한다...

여름철이 북미대륙에서 엄청 놀러오는 극성수기였단걸 몰랐던 우리의 패착이다.(북미에서 남미를 오는건 일종의 우리가 동남아를 가는것과 비슷한 느낌이다. 비행기도 매우 저렴하고 물가도 싸다. 그래서 여름에 남미를 갈경우 중요한 일정은 미리 예약하고 가는게좋다)

어쩔수없이 우리는 라파즈 관광을 하기로 하고 일단 숙소에서 짐을 풀고 쉬기로한다.

이곳이 해발 4000미터 정도라 매우 숨이찬덕에 걸어다니기가 매우 힘든탓이다.

우선 짐을 풀고 숙소 1층에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식사를 한다. 식당 뒤로 여행사가 보인다. 달의계곡을 홍보하고 있는 포스터가 눈에들어온다. 안타깝게도 늦은시간이라 문이 닫힌탓에 내일 물어보기로 하고 숙소로 돌아간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