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면식수햏을 위한 팔도비빔면 흉내내기

한때 최애 면식(을 넘어서서 최애 음식...)은 팔도비빔면이었답니다. (아련)

'한때'를 이야기하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용납하지 않기 때문이죠.

탈도 많고 말도 많은 연예계에서 다시금 재조명 받고 있는 JYP의 인성 철학과 같이

"노래를 아무리 잘 하고 춤을 아무리 잘 춰도 밝고 맑고 건강하지 않으면 제작을 못 하겠어요. 그런 친구들의 꿈을 왜 굳이 이뤄줘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저 또한 도덕적이지 않은 기업의 배를 불리고 싶지 않으니까요.

몰랐으면 몰랐지... 아니 너무 맛있으니까 판단력을 상실해 버려갖고 찾아 보지도 않고 좋은 기업일거라고 생각했지 뭐예요? 슬프게도 팔도가 (내 기준에) 생각보다 더 나쁜 기업임을 알게된 후 팔도비빔면을 끊고, 조금 귀찮지만 비빔국수 제조 공장을 열기로 했습니다.


최대한 팔도비빔면 소스와 유사한 양념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txt


고추장 / 간장 / (사과)식초 / 맛술 / 우스타소스 / 설탕(또는 꿀) / 후추 / 참기름


이면 완to the성

비율은 적당히... 아시죠?


마늘을 매우 좋아하므로 저는 저 레시피에 간마늘도 겁나 첨가합니다 헤헤. 향긋한 향이 좋아서 유자청도 넣곤 해요. 냉침해 둔 과일티가 있으면 그걸 넣기도 하고요. 이렇게 만들면 팔도비빔면보다 훨배 맛나지라. 소스에 기름 둥둥 뜨는거 보기 싫어서 참기름은 면이랑 비빌 때 따로 넣습니다 후후.


암튼. 이 새벽 시간에 굳이 귀찮게 카드를 쓰는 이유는 만들어 놓은 양념장이 방금 동이 났기 때문이죠.

'방금' 동이 났다 함은? 현재 시각 새벽 1시 29분, 비빔국수를 먹었다는 말씀. 양념 또 만들어야 하는데 귀찮으니까 그 귀찮음을 여기다 해소할라는 건디 말이 안되죠? 저도 알아요. 하지만 그런 기분인데 우째. 지금은 배불러서 로동 의지 1도 음슴이니까 양념은 내일 만들거예요.


그래서 오늘의 마지막 비빔국수 인증.

아 깨 뿌리고 찍는 걸 깜빡 했네...

물론 사진 찍고 깨 뿌려서 먹었습니다 후후후

깨를 수북하게 덮는게 비국의 화룡점정.


까지 쓰고 나니까 양심 찔려서 안되겠당

사실 저 사진은 옛날에 만들었던 비빔국수고요

조금 전에 먹은 건 사진 안찍음. 이성을 잃어서 사진 찍을 정신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다 먹고 나니까 배 불러서 자기 전에 손가락 운동이라도 하려고 요렇게 카드 쓸라는디 사진이 엄서서 옛날에 찍어둔거 가져왔어요.


팔도비빔면을 즐겨 먹던 시절에도 토핑을 겁나 얹어 먹었어요. 다른 건 몰라도 신김치는 절대 빠지면 아니되는 존재. 신김치를 국수 양의 1/2 만큼 송송 썰어 올리고, 깻잎과 상추는 국수보다 더 많이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해요. 오이는 1/3 정도를 채썰어 넣는 것이 정석.


제가 정말 김치 없이 못 사는 김치덕후라 라면을 끓일 때도 김치를 꼭 같이 넣어서 끓여야 하는데요(무려 사리곰탕면에도 김치 넣어서 끓임). 싫어하는 음식도 김치만 있으면 먹을 수 있음. 리얼루.

라면서 슬쩍 얹어보는 짜왕 사진.jpg


짜왕에 볶음 김치 얹어 먹는 거슨 기본중의 기본이니까요. 다들 가스렌지나 인덕션 화구 두개씩은 있을테니까 하나에는 짜왕, 하나에는 김치를 볶으면 완-벽-. 좀 더 신경쓰고 싶으면 김치 볶을 때 양파랑 파프리카도 같이 볶곤 한답니다 헤헤. 제가 인스턴트로 귀찮은 짓 하기는 1등 먹을 걸요...


이쯤되면 손가락 운동 다 된 것 같으니까 이만 줄일게요. 근데 정작 오늘 먹은 비국 사진은 음슴이니까 독특한 면식 사진 하나 더 추가하고 가볼랍니다.

신기하죠? 이 면은 고기로 만들었더라고요 ^^

고기로 만든 면 후루룩하고 소맥 한잔 들이키면 키야- 야깐 팔도비빔면st. 비빔국수에 대적하는 맛이랄까.


그럼 이만. 음식 사진을 잘 안 찍어서 찾을래도 찾기가 힘드네예. 진짜로 면식수햏 나를 위한 관심산데, 고기로 만든 면까지 해서 면식은 거의 매일 하는데...

페퍼톤스 ・ 아이슬란드 ・ 아일랜드 ・ 맥주
Fake Travele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