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개봉한 나랏말싸미 평점상황ㅎㄷㄷㄷ


역사왜곡이라고 지금 말이 엄청 많네요.


이유는

세종을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로 만들었다고..


한글창제 1443

한글반포 1446

세종이 신미라는 존재를 알게된 시점 1446

출처-조선왕조실록


관련기사 >

세종대왕이 몸소 한글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우리 국민 10명 중 2명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글문화연대가 지난 9월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전국 성인 남녀 1002명을 상대로 한글 창제의 주역을 누구로 알고 있는지 조사한 결과 '세종'이라고 답한 사람은 17%에 그쳤다. '세종과 집현전 학자가 함께 만들었다'는 55.1%, '세종은 지시만 하고 집현전 학자들이 만들었다'는 24.4%를 차지했다. 3.5%는 잘 모르겠다고 응답했다.
훈민정음(한글)은 세종이 눈병에 시달려가며 몸소 만들었고 집현전 학자들은 세종의 가르침과 지시에 따라 한글 안내서인 '훈민정음' 해례본 집필에 참여했다. 이런 사실은 '훈민정음' 해례본의 세종 서문과 정인지 서문, 1443년 12월 '세종실록', '동국정운' 등에 소상히 나오며 특히 한글 반포를 반대한 최만리 등의 상소문에 잘 나타나 있다.
한글문화연대는 국민들이 한글 창제자를 잘못 알게 만든 주범으로 초중등 역사 교과서를 꼽았다. 한국사를 가르치는 초등 5학년 사회 국정교과서,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검인정 교과서는 대부분 한글 창제의 주역을 엉뚱하게 적었다는 것. 이어 이런 교과서에 바탕을 두고 편찬한 참고서, 참고 사전 등이 인터넷에 올라가 있어 잘못된 인식을 더욱 부추긴다고 주장했다.

세종이 훈민정음을 혼자 만들었다고 하는게 학계의 정설


+ 역사 왜곡 이슈로 난리중인데 나랏말싸미 감독이 하는 말은...

감독이 주장하는 바 : 신미대사가 훈민정음 창제의 주역이다!


이와중에 평식이형 평점

ㅋㅋㅋㅋ원래 한국영화는 외국영화보다 좀 높게 주는 편인데 이 양반은 별점말고 한줄평을 봐야 정확 ㅋㅋㅋ

아무튼 떠들썩하네,,,

영화
할말은 하는 망아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