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트루 씽(One True Thing) ::: 오늘을 견디게 하는 단 하나

Kate가 생각한 단 하나의 진실한 것. 그것은 사랑이었다. 사랑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은 참 많지만, 그것을 누군가 일일이 알아주지 않는다. 하지만 Kate는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하고야 말았다. 그 누구에게도 부담을 주지 않고 마지막까지 해냈다. 가족들이 보기에 그녀의 삶의 크기는 작았다. 집 꾸미기를 좋아하고, 동네 '미니'(일명 '계모임')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동네 명절과 파티를 책임졌다. 하지만 그것은 그녀의 전부였으며 그녀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은 스스로가 선택한 일이었다. 그녀가 선택한 일에 대해 그녀는 불평을 하거나 도망치려고 하지 않았다. 병에 걸려 너무 고통스러운 마지막까지, 스스로를 책임졌다. 그녀의 삶의 방식과 크기를 마음대로 단정지었던 가족들은 그저 지켜보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내가 그 고통을 오롯이 감수해야 했다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해야할 일을 하는 데 아무런 장애물이 없음에도 안일한 생각이 멈추지 않아서 그대로 몸까지 멈춰져 있는 내 모습이 부끄러웠다. 내가 선택한 것에 따르는 책임이란 짐을 견딜 수 있을지 갑자기 막막해졌다. 내 진심, 내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단 하나는 무엇일지, 머릿 속이 분주해졌다.

Instagram@pberry.7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