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맞이, 책 싫어하는 이가 방문해도 좋을 추천 감성 책방

Editor Comment

가을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독서’. 무더웠던 날씨가 한풀 꺾이면서 바야흐로 책 읽기 좋은 계절이 왔다. 선선한 날씨와 함께 푸르른 하늘을 바라보면 책 읽기 싫어하는 이들도 자연스레 손이 가기 마련.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아이즈매거진>이 전국 곳곳의 마음을 사로잡을 감성 책방들을 모아봤다. 일년이 저물어가는 가을, 낙엽 물드는 창가에 앉아 평소 관심 있던 책을 읽으며 취향 맞는 이들과 함께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도서관

책 한 권의 여유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 심야 서점 ‘책바’는 술과 함께 책을 볼 수 있는 이색 공간이다. 센스 있는 메뉴판과 책속에서 나왔던 칵테일들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매장은 책과 더욱 교감할 수 있는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공간 특성상 3인 이상부터는 입장에 제한이 되거나, 따로 앉아야 할 수도 있으니 혼자 혹은 2인이 가는 것을 추천한다. 결코 적지 않은 수의 서적들이 배치되어 있으니, 지친 하루의 끝에 무드 있게 책을 보고 싶다면 이만한 곳이 없을 터.


책바

주소 ㅣ

영업시간 ㅣ

library.hyundaicard.com


현대카드DESIGN LIBRARY

주소 ㅣ

영업시간 ㅣ

파주 출판 단지 내에 위치한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 서재다. 크게 세 개의 관으로 구성된 이곳은 학자 및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1관과 우리나라 출판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2관, 유통사와 박물관, 미술관에서 기증한 도서와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의 로비로 이루어져 있는 3관으로 나눠져 있다. 책과의 교감을 가장 중요시하는 ‘지혜의 숲’은 독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복합문화공간.


지혜의 숲

주소 ㅣ

영업시간 ㅣ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은 명동 ‘씨네라이브러리’다. 해외의 도서관을 떠올리게 만드는 계단식 구조와 높은 천장이 매력적인 곳. 벽을 한가득 채운 수많은 서적은 평소 책을 즐겨하지 않더라도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마음에 드는 책이 높은 곳에 있다면, 고소 공포증을 이겨내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보자. 지식과 함께 성취욕까지 가져갈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더해줄 테니.


CGV명동 씨네라이브러리

주소 ㅣ

영업시간 ㅣ

네이버 사옥 로비에 위치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도서관은 정숙해야만 한다’는 편견을 깨고자 나타난 공간이다. 딱딱한 무드의 도서 문화를 탈피하고자 네이버의 메인 컬러인 그린을 포인트로 하고 책과 커피, 대화가 함께할 수 있는 장소를 연출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인테리어로 꼭 독서 목적이 아니더라도 들러볼 만한 곳. 한국의 포털 사이트를 대표하고 있는 기업답게 국내외 잡지 270여 종, 디자인 장서 17000여 권, 전 세계 전문 백과사전 2500여 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개인이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고가 희귀 장서, 잘 알려지지 않은 희소가치 있는 책들도 구비하고 있다. 


네이버 라이브러리

주소 ㅣ

영업시간 ㅣ


서점

@Ofrseoul


Ofr. Seoul

주소 ㅣ

영업시간 ㅣ

식물과 유럽 빈티지 가구들로 꾸며져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평창동 책방 ‘북커스’. 개성 있는 컨셉의 외국 잡지는 물론 실생활적인 주제들의 책도 많이 취급하는 이곳에는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바로 몇몇 서적에는 주인의 손글씨 코멘트가 붙어 있어 책을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책뿐만 아니라 한켠에 마련된 다양한 소품 잡화를 판매하는 공간과 더불어 여유로운 클래식 노래가 흘러나오는 카페도 갖춰져 있다. 서점 주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깃든 ‘북커스’, 한 번 방문하면 오래오래 머무르고 싶은 그런 곳이다.


북커스

주소 ㅣ

영업시간 ㅣ

한적한 단양 숲속에 위치한 ‘새한서점’은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로 유명해진 장소다. 모든 것이 정지된 듯 오래된 느낌을 주는 서점에는 보관하고 있는 책들만 무려 13만 권. 책방을 가득 채우는 세월이 담긴 가치 있는 헌책과 곳곳에 붙어 있는 의미 있는 글귀들. 특히나 전문서적과 원서 논문 자료를 많이 취급하며, 소장 가치 있는 기념품들과 문구류들도 판매해 눈길을 끈다. 산속에 작지만 오랜 시간을 담고 있는 ‘새한서점’은 책과 오직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특별한 문화공간이다.


새한서점

주소 ㅣ

영업시간 ㅣ

동굴 서점으로 유명한 을지로의 ‘아크앤북’. 서점과 라이프스타일샵이 결합된 이곳은 책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리딩테인먼트’를 지향한다. 도심 속 휴식공간인 듯 일반적인 서점과 달리 흔히 접하기 힘든 해외 작가의 아카이브북 및 사진집과 해외 잡지들이 다량 구비되어 있는 점이 특징. 감성과 지성 모두를 아우르는 ‘아크앤북’의 지향점과 맞게 다양한 예술 관련 서적이 눈길을 끈다.


아크앤북

주소 ㅣ

영업시간 ㅣ

무수히 많은 책 사이에서 결정 장애를 앓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장소가 있다. 바로 성북동에 위치한 읽고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점 ‘부쿠’. SNS에서 ‘책 읽어주는 남자’로 100만 구독자와 소통하는 큐레이터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이곳은 1만 여 권의 추천 도서 뿐 아니라 MD 제품, 드라이 플라워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북카페다. 책이 전시되어 있는 곳곳에는 손 글씨로 책에 대한 코멘트나 인상깊은 구절 등이 적혀있어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취향에 맞게 책을 고를 수 있는 점이 포인트. 그럼에도 책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책의 제목도 표지도 알 수 없게 포장되어 있는 ‘비밀의 책’을 구매해보자. 마치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색다른 기분을 선사해 줄 것이다.  


부쿠

주소 ㅣ

영업시간 ㅣ

연희동의 한 일반주택을 개조해 여러 상점으로 공간을 구성해놓은 이곳 2층에는 독립 서적을 판매하는 ‘유어마인드’가 있다. 이미 1세대 독립서점으로 익히 알려진 책방. 일반 서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유분방한 양식을 가진 서적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독특한 사진집과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책들이 특히나 많이 즐비해있다. 단순히 책을 사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의자에 앉아 독립 작가들의 짙은 감성이 담겨있는 사진집과 책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유어마인드

주소 ㅣ

영업시간 ㅣ

디자인 및 예술 서적들로 가득한 ‘포스트 포에틱스’. 미술, 건축, 디자인, 사진, 패션 등 예술 전반의 출판물을 다루는 서점은 전 세계 크고 작은 출판사 200여 곳과 거래하며 출판물을 수입, 유통, 판매한다. 눈에 띄는 점은 철제 선반에 차곡차곡 쌓여있는 이곳만의 독특한 진열 방식. 마치 옷을 개어 넣은 듯 책보다는 자연스레 표지에 시선이 가는 구조는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것 같다. 각 선반마다 다양한 해외 출판사의 특징이 적혀 있으며, 책뿐만 아니라 에코백, 디자인 소품들도 함께 판매하는 매력적인 공간.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서적들을 만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방문해보자.


포스트 포에틱스

주소 ㅣ

영업시간 ㅣ

경복궁역 한 자락에 위치한 ‘더 북 소사이어티’. 세모 모양의 로고와 두꺼운 초록문이 인상적인 이곳은 서점이자 출판, 큐레이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 스페이스로 디자이너와 예술가들의 영감 보물섬이다. 국내외 시각 예술 분야의 독립, 아트북 출판 서적을 이곳만의 취향으로 엄중히 골라 채워 넣은 곳. 심지어 바코드를 볼 수 없는 책과 DVD 등이 숨겨져 있어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스터디 프로그램과 디자이너 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아지트처럼 찾는 공간.


더 북 소사이어티

주소 ㅣ

영업시간 ㅣ


by eyesmag supporters  강지민 / 김건호 / 김민성 / 김보미by eyesmag supporters  강지민 / 김건호 / 김민성 / 김보미

박한준 / 배명현 / 이영준 / 정예진박한준 / 배명현 / 이영준 / 정예진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 디지털 매거진 <eyesmag> 입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PSA For Studio Ghibli Fans!!!
caricakes
72
20
5
GIF
밤에만 열리는 기묘한 미술관
FLYBOOK
5
3
0
자신감,자존심,자존감 구별 방법
ceg122
190
197
0
서울 속 작은 파리, 편집숍 0fr. Séoul
eyesmag
17
9
1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핵심역량!!!
ceg122
100
172
6
사용한 필기구조차 귀여운 2020년 교보 손글씨대회 아동부 으뜸상 수상작.jpg
ggotgye
28
4
4
레이버 데이 Labor Day( 책+영화 )
bjjj
2
1
0
썸 탈 때 가기 좋은 이색 카페 추천
visualdive
11
38
0
[감성구절] 결코 확인할 수 없을 것이다.
FLYBOOK
5
5
0
대다수가 모르는 상식의 놀라운 반전!
Marblerstory
13
16
0
Review sách Phẩm Cách Của Lời Nói
chonluachuan
0
0
0
성장하는 사람들의 10가지 특징
ceg122
249
388
6
우리가 늘 체중감량에 실패하는 이유
ceg122
114
149
0
Deciding To Self Publish Your Book
TheLightNovel
6
0
0
한국 1등 부자 故이건희 회장의 마지막 편지
allgoodis
9
10
1
[감성구절] 그 시기를 지나가고 있네
FLYBOOK
2
2
0
춘천시에 새로운 문화공간이 생겼습니다. 지난 12.12일 온의동 풍물시장과 롯데마트 근처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데미안 이 오픈했습니다. 서점이 책을 팔고 사는 공간이 아닌 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변신~ 1~3층 강원 최대규모의 #서점인 데미안책방 이고 4층 청오 차상찬기념관 갤러리로 이중섭.박수근 그림과 권진규의 조각품등 진품 작품들이 전시 공간입니다. 각층마다 #북카페와 베이커리,#휴식공간, #옥매장 등 이 있습니다. 춘천시민들에게 대형문고가 생겨 유익한 장소로 가족들나들이,친구와 함께 만남의 장소로도 인기짱일듯~~~ 춘천에 사시는 #박백광님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데미안 북카페에서 책도 보고 차도 마시며 #강원sns서포터즈님들과 함께하였습니다. 이곳은 춘천 옥산가 김현식대표님의 교육문화사업의 뜻에 따라 탄생된곳입니다. #심수영본부장님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데이안책방이 지역민의 문화 발전에 큰힘이 되는 공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춘천데미안 #데미안책방 #복합문화공간 #강원도래요 #강원yujin #춘천시 온의동 587 데미안
YujinHeo0
7
4
2
두고두고 필사하기 좋은 구절들
CtrlZ
33
56
2
GIF
Review sách nghệ thuật tinh tế của việc đếch quan tâm
chonluachuan
0
0
0
솜사탕 먹는 만화
harang0610
299
196
18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