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SA가 양자컴퓨터 개발에 나선 이유

미 국가안전보장국 NSA가 양자 컴퓨터를 만들고 싶어 한다? 워싱턴포스트가 에드워드 스노든에게 입수한 바에 따르면 NSA는 모든 종류의 암호를 깨는 미래형 컴퓨터를 만들고 싶어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출 문서에 따르면 이 컴퓨터 프로젝트는 7,790만 달러에 이르는 연구 프로그램으로 메릴랜드 칼리지파크에 있는 한 연구소가 기밀 계약을 맺고 개발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암호는 잡음, 그러니까 비트가 많을수록 시행착오가 길어지고 그만큼 해독하는 것도 곤란해진다. 1024비트 암호를 해독하는 데에는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양자컴퓨터(Quantum Computer)는 비트가 1과 0 혹은 복수의 1과 0인 것 같은 문제에 대한 계산도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처리할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양자컴퓨터는 이론적으로는 모든 암호 해독이 가능하다고 한다. NSA가 최첨단 암호를 훨씬 빨리 해독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지도 모른다는 얘기다. 다만 양자컴퓨터는 아직 걸음마 단계다. 워싱턴포스트 역시 NSA가 아직은 대규모 양자컴퓨터를 만드는 전체 과정에선 작은 발걸음을 내딛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http://www.washingtonpost.com/world/national-security/nsa-seeks-to-build-quantum-computer-that-could-crack-most-types-of-encryption/2014/01/02/8fff297e-7195-11e3-8def-a33011492df2_story.html?hpid=z1)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