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껴 읽고 싶은 너와 나의 이야기: 14

뉴스를 보다가 밥 먹던 숟가락을 내려놓고 달려가서 찍은 추석의 보름달입니다. 이제야 편히 웃음을 짓습니다.


찬물에 설탕을 넣고 저으면 설탕이 녹는다. 찬물을 데우면 설탕을 더 많이 녹일 수 있다. 끓이면 훨씬 더 많은 설탕을 넣고도 쉽게 녹일 수 있다. 이렇게 끓인 설탕물을 천천히 식히면 더는 설탕을 녹일 수 없는 물이 된다. 이런 물을 과포하 용액이라고 한다. 과포화 용액에 설탕 한 숟가락을 추가로 넣으면 포화 상태에 있는 설탕이 급속히 결정을 이룬다. 질서의 회복을 간절히 바라는 요구처럼 여겨진다.

생이 꺼진 눈을 한 채 지하철에 몸을 실었다. 눈 앞에 비친 광고판 속 네 글자가 눈에 띈다. 바랍니다. 질서의 회복이 불가한 과포하 용액상태에 있는 자는 그저 글자의 획에 따라 눈을 움직일 뿐이다. ⠀


#12가지 인생의 법칙 #메이븐 #조던B피터슨

어떤 저녁은 투명했다.

(어떤 새벽이 그런 것처럼)

불꽃 속에

둥근 적막이 있었다.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문학과지성사 #한강

세상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는 걸, 보이는 것 뒤에는 늘 슬픔이 자리 잡고 있다는 걸 알아버린 사람에게, 나보다 더 아파하는 사람 옆에서 아프다 내색할 수 없었던 사람에게, 슬픔을 견디기 위해 몸부림 치는 사람을 끌어안고 또 다른 상처를 몸에 새기고 있는 사람에게

오랜만에 울었다

#한 번쯤 남겨진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수오서재 #안희주


닐 디 그래스 타이슨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 서로에게는 생물학적으로, 지구와는 화학적으로, 우주 전체와는 원자적으로."

하나 더 인용하자면 미국 철학자 윌리엄 제임스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바다의 섬들과 같다. 표면에선 떨어져 있지만 깊은 곳에선 이어져 있다."

영화 <어바웃 어 보이>의 마지막 대사와도 비슷하다.

"모든 사람은 섬이다. 그러난 어떤 사람들은 섬들을 연결시켜 준다. 우리는 보이지 않게 이어져 있다."

그래서 우리는 손을 맞잡을 때 안온함을 느끼는지도 모른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농담 #김영사 #김하나


예전에는 친절함이 칭찬의 대상이었다면, 요즘에는 친절함이 디폴트값이고 친절하지 않은 것은 비난의 대상이 된다.

요즘 '친절'에는 절박한 냄새가 난다.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절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몸에 배인 습관이기도 하지만, 그 선함이 옮겨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불손한 행동을 하는 이에게는 해당되지 않지만요.

어제 '웃기는 양반'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일은 절차에 따라 행해지기 마련인데 이를 자신만의 잣대로 판단하고 화를 내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웃으실 일 없으실 것 같아 제가 웃겨드렸습니다. 라고 할 수는 없으니 조용히 짜증의 데시벨을 듣다가 끊긴 연결음을 들었습니다. 뚜 뚜 뚜 뚜 고약한 소리가 납니다.

#치킨에 다리가 하나여도 웃을 수 있다면 #허밍버드 #박사


''또 한 해가 가고 오네요.''

''당신 나이가 되면 모든 게 선명해질까요?''

''아니요.''

''그럼 더 혼돈스러워지나요?''

''그냥 빨리 흘러가요. 비 많이 왔을 때 흙탕물처럼.''

정제되지 못할지라도 긴 호흡으로 부유하는 것들과 함께 가라앉고 싶다. 내려앉은 것들에 대해 조용히 이야기 나누면서.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어크로스 #김영민

사라지는 것만이 가장 현재 같았다.

구름은 사라지고 빗물이 남았고, 연기는 사라지고 재가 남았다.

음악은 사라지고 감정만이 남았다. 그러니까 나는 사라지고 무엇이 남는가.

인간 때문에 기쁠 일은 점점 줄어가고 그래도 상관없다고 생각한 지도 이미 오래라고 생각하는 그가 마음에 든다.


우리 같이 사라지자

#여름, 스피드 #문학동네 #김봉곤

하나라고 여겼던 심장이 두 갈래로 벌어지던 저녁이 있었고 이인분의 생을 사는 일인분이 되었고 예고 없이 폭설이 왔고 심장 하나를 떼어내 움켜쥐고 눈 위에 팡팡 두드렸고 일인분의 기억이 사라졌고 나머지 심장 하나가 뜨거운 혈액을 온몸으로 푹푹 내보냈고 둘이라고 여겼던 심장이 하나로 뭉개지던 그날만이 남았고......

일그러진 미련은 그때라는 시간 속에 나를 박제시킨다.

#내가 나일 확률 #문학동네 #박세미


티베트어로 '인간'은 '걷는 존재' 혹은 '걸으면서 방황하는 존재'라는 의미라고 한다. 나는 기도한다. 내가 앞으로도 계속 걸어나가는 사람이기를. 어떤 상황에서도 한 발 더 내딛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기를.

말에는 힘이 있고 혼이 있다. 나는 그것을 언령이라 부른다.

내 주위를 맴도는 언령이 악귀일지 천사일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

#걷는사람 하정우 #문학동네 #하정우


그리고 가을도 하나의 풍경이 아니라 가을이라는 의지를 세상의 모든 것들이 각자 번역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어서 이를 시로 써보았습니다.

나의 계절은 번역할 수 없습니다 번역하고 싶지 않습니다

#너의 아름다움이 온통 글이 될까봐 #문학동네 #황유원 외

흑백사진 ・ 현대미술 ・ 패션디자인 ・ 심리학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
plus68
37
24
1
......🖌🖌
plus68
22
12
5
♤♤♤ < 결과가 좋지 않은 말은 하지마라 > 당신은 그 말이 진심이든 농담이든 내뱉은 말에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   말에는 그 말이 가지는 고유 에너지와 이미지 그리고 감정이 있다. 따라서 말한 대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말해버린 후의 결과가 진짜가 되면 곤란해지는 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운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긍정적인 말투와 좋은 일을 기대하는 말투와 밝은 미래를 기대하는 말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운이 좋아지는 100가지 방법' 중  
plus68
13
8
0
우연의 기적
foryoupoem
10
6
0
당신 잊지 못합니다.
hyunToT
9
3
0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모든 이를 사랑하고 있는데, 아무도 그 사랑에 응답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다 그것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일이다 그대가 진정 사랑을 한다면 그 사랑은 그대에게 응답하여 되돌아 오게 마련이다 만약 사랑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그 사랑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보라 그대는 사랑이라는 미명 하에 엉뚱한 짓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은 무엇이든 모두 그대의 무의식 속에서 저질러 진 것이다 그 씨앗을 뿌린 사람은 바로 그대 자신인 것이다 사랑을 받고 싶으면 먼저 사랑의 씨앗을 뿌려야 한다 - 오쇼 라즈니쉬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 ' 중 -
plus68
4
3
0
하늘, 그리고 구름과 달 'Lân Nguyen'
Mapache
25
16
0
인생 ,명언 글귀 모음
acb3114
34
26
0
제 1회, 빙글 백일장을 개최합니다 📝
nanmollang
20
6
17
사람은 먹는 걸로 행복해질 수 있어!!
limyjuju
20
4
6
.....🖌🖌
plus68
15
9
0
돈 대신 미안하다고 적고서 나는 간다
simplepoems
8
2
0
.....🖌🖌
plus68
10
1
1
.....🖌🖌
plus68
9
2
0
•*¨*•.¸¸☆*・゚ 설렌다고 함부로 달려들지 마라.   설렌다고 모두가 사랑은 아니며 설렌다고 모두 가져야 하는 것도 아니다. 설렌다는 건 어쩌면 금방 사라질, 가볍게 들뜬 순간의 마음일지도 모른다. -김재식 ‘단 하루도 너를 사랑하지 않은 날이 없다’중- 남의 것을 탐내고 시기하고, 자기에게 없는 것을 마음 아프게 생각하는 사람은,    그 마음 때문에 불행한 위치에 서게 된다.    사람은 좋은 친구가 생기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내 스스로 남의 좋은 친구가 될 때 행복한 것이다.    -러셀-
plus68
10
2
0
[글]
soozynx
22
18
0
말이 통하면 마음이 통하니
poetphoto
6
3
0
< 저절로 즐거울 것이다 > 물은 물결이 일지 않으면 스스로 조용하고 거울은 먼지가 끼지 않으면 저절로 밝다. 그러므로 굳이 마음을 맑게 하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흐린 것을 버리면 스스로 맑아질 것이다. 또한 궅이 즐거움을 찾으려 애쓸 필요가 없다. 괴로움을 버리면 저절로 즐거울 것이다. -채근담-
plus68
11
9
4
인간관계 다툼의 원인
kungfu1
10
3
0
다음생에도..
hyunToT
8
4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