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냉혹한 바다 달팽이의 세계

스케일리 풋 가스트로포드, 우리나라 말로는 비늘발고둥이라 불리는 이 강철달팽이는 2001년에야 처음 발견된 신종이다.

깊이 2km가 넘는 존나 깊은 인도양 심해에서만 서식하는게 특징임.


이 새끼는 진짜 어떻게 보면 자연계에서 가장 놀라운 생물 중 하나인데, 왜냐면 금속을 사용할 줄 알기 때문임.

사진에서 달팽이 몸체 아랫부분이 쿠샬다오르처럼 금속색 비늘로 덮여있는 거 보임? 저거 생긴것만 금속색이 아니라 진짜 금속임.

현실에 실존하는 아이언골램 같은 거지


그러니까 얘는 진짜 금속으로 몸을 코팅하고 다니는 ㄹㅇ 메탈슬러그 되시겠다

이 새끼들이 어떻게 금속을 바닷속에서 얻냐면 바다 존나게 깊은 곳에 있는 '열수분출공'이란 것 때문에 가능함

이 스포어콜로니처럼 생긴 구멍들은 안에서 개 뜨거운 물을 분출하는 일종의 온천인데, 심해에 있는 열수분출공에서는 중금속이 섞여나옴. 그리고 이 중금속 중에는 황화철, 그러니까 메탈이 들어있다.


그럼 이 메탈슬러그들은 꾸물꾸물 기어가서 이 황화철이 섞인 뜨거운물을 처먹고 강철을 섭취한 다음에 이걸로 갑빠를 만들어 걸치고 그냥 슬러그에서 메탈슬러그로 진화를 한다

금속을 처먹고 갑빠를 만들어내고 있는 과정의 메탈슬러그임.

이건 아직 나이가 어린 개체고 좀 더 커지면 맨 윗짤처럼 무슨 비늘갑옷 걸친 것같은 무적의 괴물로 완성된다.

몸 아래쪽만 철인게 아니라 윗쪽을 덮고있는 달팽이 껍데기에도 철을 둘러서 방업을 해버리기 때문에 위도 아래도 완벽한 방어를 자랑함.

이 갑빠가 굉장한게 가장 바깥층은 금속, 그 안은 껍데기, 껍데기 안은 칼슘 구조물로 되어있어서 무려 3단 방어막이라 굉장한 내구력을 자랑한다. 메탈슬러그의 껍데기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가장 단단한 껍질 중 하나라 이 새끼들이 처음 발견됐을때 미육군이 큰 관심을 보였었다. 이 메탈슬러그 껍데기라는게 사실 서식환경부터가 씹헬인데 그걸 견뎌냈다는 증거거든.


심해 2400m에서 서식하는데 이 정도 깊이면 손바닥만한 넓이에 코끼리 9마리가 올라탄 압력이 가해져서 강철이고 뭐고 다 부스러진다. 근데 얘는 껍질빨로 멀쩡함.

얘들 서식지는 열수분출공 근처인데, 이 열수분출공이란게 태양빛이 안 들어서 존나 추워디질 거 같은 심해 전체에 열을 공급해줄 정도로 존나게 뜨거운 물을 내뿜는다. 근데 메탈슬러그는 멀쩡하게 그 온도를 견디면서 살고 있다.

거기다 존나게 후두려패도 맨 바깥 금속층만 금이 가지 안에 있는 2단 방어막이랑 3단 망어막에는 데미지가 전혀 안 가는 환상적인 충격흡수 구조까지 가지고 있다. 황화철 먹고 힐하면 그 금간 것도 금방 회복된다.

즉 물리데미지 저항에 열 데미지 저항에 자체 힐링까지 가능한 씹사기 아이템이다. 이 새끼 껍데기 구조를 잘 연구해보면 개딴딴한 방탄모나 방탄조끼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군침을 삼킨 미군이 연구에 몰두하는 것도 당연하다.

얘네가 서식하는 곳에도 조개 껍데기 정도는 간단하게 부숴먹는 게들이 깡패짓을 부리는데, 그 새끼들도 비늘발고둥한테는 손도 못 댄다. 존나 딴딴해서 절대 못 뚫거든 

그 동네 생태계에서는 문자 그대로 살아있는 탱크 메탈슬러그인 거지


아래에서 보면 이렇게 생겨먹었는데 저 강력한 비늘은 방어수단인 동시에 공격수단이기도 함. 저 금속비늘로 조개껍데기를 존나게 후드려패서 야들야들한 속살을 호바밧 빨아먹으며 살아간다.

아무리 단단한 조개 껍데기도 메탈슬러그 앞에선 좃도 아니다. 애초에 혼자 철기시대 살고 있는 캐쉬템 현질러임.


이렇게 판타지에서나 나올법한 금속생명체라는 압도적인 장점이 있지만 서식지는 굉장히 좁은 편인데 그 이유는 위에서도 설명한 열수분출공 때문임.

아무래도 거기서만 방업을 진행할 수 있다보니까 그 외의 서식지에서는 금속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메탈슬러그가 아니라 그냥 슬러그가 되어버려서 그런가봄.


아무튼 이 새끼처럼 금속을 만들어서 두르고 다니는 생물도 존재하니 자연은 참 신기하고 대단해

힘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기괴한 펭귄 다큐멘터리의 세계
real896pc
87
23
3
GIF
실제로 호랑이를 눈앞에서 마주치면 어떨까? (간접체험)
leavened
74
38
14
사냥하다 120M 절벽에서 추락한 히말라야 눈표범.jpegif (반전주의)
ggotgye
85
20
4
개인정보고 뭐고 중요하지 않았던 시절.jpg
leavened
40
10
7
맨날 폐업정리 한다던 가게의 진실.jpg
real896pc
98
37
2
너무 귀여워서 끝까지 못 읽을 것 같은 동물들 TMI
leavened
148
54
6
[펌] 냉혹한 호랑이 사냥의 세계
real896pc
47
18
7
자취의달인
naworry
78
19
11
GIF
짤줍_499.jpg
goodmorningman
202
16
31
촉수로 가득찬 '이 동물'은 누구일까? 바로!
GGoriStory
61
6
4
조정석 매니큐어와 표정연기
leavened
44
8
1
하이퍼리얼리즘 오지는 노포 맛집 사장님룩.jpg
Bahaah
52
6
3
사이비 신천지 근황 of 근황
real896pc
80
17
17
너무 유식한 할아버지 시골 한적한 길을 지나던 등산객이 길 옆에 있던 쪽문에 한문으로 "다부유시"하고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많고,아니고,있고,시간? "시간은 있지만 많지 않다는 뜻인가?누가 이렇게 심오한 뜻을 문에 적어 놨을까? 분명 학식이 풍부하고 인격이 높은 분일 거야,도사 같은 그분을 만나봐야지!! 하고 문 앞에서 문을 두드려 보았으나 안에서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앗다, 한참을 기다린 끝에 옆집에서 러닝 차림의 할아버지가 나왔다, "어,,,이 거기서 뭐하는 거야?" "아,,,예,여기 사시는 분을 좀 만나 뵈려구요," "엥?거긴 아무도 안 살아," "네!!이 한자성어를 적으신 분을 뵙고 싶은데요." "그거?그건 내가 적은 거야." "네?그러세요! 뵙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대체 무슨 문입니까?" "여기?별거 아니야, 화장실이야." "네?화장실요? 여기가 화장실이라고요? 그럼 이 "다부유시의 뜻은 뭡니까?' 그러자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 하셨다 . . . . . . . . . . . . . . . . . . . .. 젊은 사람이 그것 도 모르나 w c .다부유시야,
www1369987
38
4
6
GIF
남편이 밤에 한 짓 ​ 술을 마시고 늦게 들어온 남편 볼 일을 본다고 나갔다 들어와 아내에게 말했어요 ​ "우리집 화장실은 편하기도 하지 문만 열면 불이 켜지니 말이야" ​ 그러자 아내가 화를내며 말했어요 . . . . . "당신!!! 또 냉장고에 쉬했지!!!"
www1369987
54
4
2
GIF
다산 신도시 택배 갑질 근황 of 근황
real896pc
48
5
14
[펌] 왜 KKK단은 슈퍼맨 때문에 망했을까?
real896pc
128
41
4
동물 유전자의 신비.jpg
DONcutlet
54
18
7
[펌] 왜 지구는 똥으로 뒤덮이지 않을까?
real896pc
101
34
6
호불호 많이 갈리는 요즘 대학 문화.jpg
leavened
14
3
1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