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뒤덮인 말라뮤트' 사진이 불러일으킨 동물학대 논란

지난 목요일 아침, 콜로라도주 파커는 때아닌 폭설에 영하 8도까지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날 한 장의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왔습니다.


달리는 트럭 위에서 눈에 뒤덮인 말라뮤트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때부터 '눈에 뒤덮인 개의 사진'을 두고 온라인에서 거센 논쟁이 오가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을 보고 격분한 사람들은 '개가 눈에 뒤덮이도록 트럭 위에 방치하고 신경도 쓰지 않는 견주에게 처벌을 내려야 한다. 명백한 동물학대'라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말라뮤트는 원래 눈이 많은 지역에 사는 종으로 자연에서는 저게 자연스러운 상태'라고 언급하며 '동물학대까지는 아닌 것 같다'라는 의견을 드러냈습니다.


사진 한 장으로 촉발된 동물학대 논쟁이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자, 전문가들도 자신의 의견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수의사인 미시 타키 박사는 "말라뮤트가 야생의 극한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해서 굳이 야생의 극한 환경에 노출시키는 건 바보 같은 짓"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말라뮤트는 추위에 다른 종보다 강할 뿐 아무렇지 않은 게 아니며, 말라뮤트 역시 동상에 걸릴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다른 전문가는 트럭이 시속 70km의 속도로 달리는 상태를 고려할 때 개가 느낀 체감 온도는 영하 18도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혹독한 날씨 외에도 동물학대 논란의 여지는 또 있습니다.


바로 달리는 트럭 뒤에 안전장치 하나 없이 개를 싣고 빠른 속도로 달리는 장면입니다.



이에 대해 콜로라도주 순찰대는 '트럭 뒤에 개를 싣고 달리는 것을 제재하는 법은 없으며, 안전장치가 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이라고 할 수는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 한 장에 대한 온라인의 논쟁과 사람들의 관심은 식을 줄 모르고 있으며, 대변인을 자처한 한 사람은 '증거와 혐의를 찾아 트럭 운전자를 동물학대로 기소할 것'이라고 분노를 드러냈습니다.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매일 귀여운 동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꼬리가 흔들릴 때까지, 꼬리스토리!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분명 강아지 입양했는데.."토끼를 잘못 데려온 것 같아요!"
notepet
12
1
0
살려고 발버둥거리는 소를 '재미'로 죽인다
GGoriStory
18
5
6
미국을 공포에 몰아넣은 가물치 ㄷㄷ
GGoriStory
53
4
20
짤 뿌립니다.8
PowerOW
9
2
0
저의 주인님과 결혼해주세요 ♥
animalplanet
13
2
1
외출한 사이 집에 불이나 연기 질식해 죽은 강아지 부둥켜안고 '눈물' 쏟는 주인
animalplanet
29
3
1
피사의 사탑을 보고   피사의 사탑을 보고 각계의 사람들이 한 마디씩 했다. 지질학자 : 여기도 지진이 났었군! 육군 중령 : 이거,호크 미사일 공격을 받았군! 예술가 : 피카소 같은 건축가가 세운 게 틀림없어! 건축가 : 측량도 안 해 보고 세우다니! 기업가 : 제법 돈벌이가 되겠는 걸!  정치인 : 어떤 놈이 나보다 먼저 건축비 빼돌리고 부실 공사 했노!   시신 수습   어느 장의사가 오른팔을 앞으로 내민 채 뻣뻣하게 굳어버린 시신을 관에 넣지 못해 고민하다가,목사를 찾아가해결책을 구했다.   그러자 목사가 장의사에게 물었다. "죽은 사람의 직업이 뭐였지요?'   "예 정치가 였습니다." "오,그래요?그럼 간단합니다.100만 원 한 다발을 그의손에 쥐어주세요.그러면 내민 팔을 잽싸게 안으로 집어넣을 겁니다."  
www1369987
24
5
0
GIF
강아지가 매일 월요일마다 같은 시간이 되면 문앞에 앉아 있었던 '진짜 이유'
animalplanet
30
0
2
직업만족도 최상급인 보더콜리들 (ft. 화재로 타버린 산 되살리기)
ggotgye
36
9
1
주민에게 사랑받던 개, 11월 1일 안락사 예정
GGoriStory
40
2
9
가족 소풍 사진을 보니 '맹독을 가진 뱀'이 바로 옆에
GGoriStory
16
1
1
너무 큰 몸집 때문에 주인에게 버림받은 '늑대개'의 실제 소름 쫙 돋는 비주얼
animalplanet
18
3
0
미국 경찰, 테이프에 남은 '지문' 찾아 끝까지 추적…결국 학대범 잡았다
animalplanet
42
4
4
음악 앨범 커버에서 여성들을 삭제한 이란
sosimplestory
9
7
4
침펜치를 귀찮게하면...
animalplanet
12
0
0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창문에 머리 '콩' 박은 뱁새
animalplanet
17
2
0
차별받는 믹스견들.jpg
real896pc
34
4
12
고양이와 친해지고싶은 아이
animalplanet
66
7
5
"애완동물 호텔에 고양이 맡겨놨더니 하룻밤 사이 암컷 5마리와 즐긴 뒤 떡실신해 돌아왔다"
animalplanet
26
6
4
어흥! 내가 더 무섭지?
animalplanet
19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