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0마리 뿐이라서 보기 매우 힘들다는 '귀염뽀짝' 희귀 알비노 핑크 돌고래

원문글 : http://www.animalplanet.co.kr/news/?artNo=3786#vingle

사진 : Sunnyskyz


전 세계 20여마리 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진 희귀 알비노 핑크 돌고래가 카메라에 포착된 모습이 다시금 재조명 되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써니스카이즈는 3년 전인 지난 2016년 전 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해 보기 매우 힘들다는 희귀 알비노 핑크 돌고래가 찍힌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그동안 알고 있는 돌고래와 달리 온몸이 핑크색을 띄고 있는 돌고래 모습이 담겨져 있어 보는 이들로하여금 놀라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당시 카메라에 찍힌 사진 속 핑크 돌고래는 미국 루이지애나주 멕시코만에 위치한 캘커슈(Calcasieu) 호수에서 찍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 Sunnyskyz


핑크 돌고래는 지난 2007년 관광보트를 모는 에릭 루(Eric Rue) 선장이 처음 발견했던 핑크 돌고래 핑키(Pinkie)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핑크 돌고래라니요!


한편 캘커슈 호수는 멕시코만과 맞닿아 있는 곳인데요. 민물보다는 대부분이 바닷물로 채워져있기 때문에 돌고래가 나타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핑크 돌고래 핑키는 어떻게 해서 온몸이 핑크색을 띄고 있는 것일까요. 피부가 핑크색으로 보이는 건 선천적으로 피부의 색소가 적어 나타나는 알비노(백색증) 때문이라는데요.


핑키 같은 희귀 알비노 핑크 돌고래는 특이한 색깔 때문에 포식자에게 잡히기 쉬운 탓에 일반 돌고래에 비해 수명이 짧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진 : Sunnyskyz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볼만한 콘텐츠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 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