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요청하는 어미 따라 2km 걸어갔다가 아기 길냥이 구조해 확대시킨 '고알못' 아저씨

http://www.animalplanet.co.kr/news/?artNo=3891

사진 : youtube_@매탈남


고양이 털이 날리는 것조차 싫어했던 '고알못' 아저씨 유튜버가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어미 길고양이 뒤를 따라갔던 '고알못' 아저씨는 뜻밖의 아기 고양이를 구조했고 이후 확대시켜놔 누리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고 있는데요.


어떤 사연인지 궁금하시다고요? 이야기 한번 들어보시겠어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도움을 요청하는 길냥이를 2km나 따라간 고알못 아저씨'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는데요.


사연은 지금으로부터 5개월 전인 지난 5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매탈남 아저씨 집에는 임신한 어미 길고양이 한마리가 자주 찾아오고는 했다고 합니다.

사진 : youtube_@매탈남


털이 날려서 고양이를 싫어하던 매탈남 아저씨는 안 쓰러운 마음에 어미 길고양이에게 밥을 챙겨주다보니 어느새 정이 들고 말았는데요. 그래서 문 앞에 박스집도 지어주는 등 세심하게 길고양이를 챙겼죠.


바빠서 밥을 못 챙겨주는 날 이후로 어미 길고양이가 갑자기 모습을 안 보였는데요. 며칠 안 보이는 어미 길고양이가 걱정돼 매탈남 아저씨는 옆집 사람한테 물어보고 다니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며칠 안 보이던 어미 길고양이가 아저씨 눈앞에 나타났고 아저씨를 어디론가 이끌기 시작하는 것 아니겠어요.


혹시나 싶어 매탈남 아저씨는 어미 길고양이 뒤를 따라갔고 먼저 길을 나선 어미 길고양이는 걷다가도 아저씨가 뒤에 잘 따라오는지를 확인하는 등 그렇게 한참을 걷고 또 걸어야만 했습니다.

사진 : youtube_@매탈남


도착한 곳은 사람 인적이 드문 어두운 공터. 어미 길고양이는 공터 안에 버려지다시피 한 파이프 속으로 들어갔는데요. 하지만 너무 좁아서 아저씨는 들어갈 수 없는 상황.


파이프 안에서는 고양이의 애처로운 울음소리가 들려왔고 안을 쳐다보니 도와달라는 애처러운 눈빛을 쏘아보내는 것 아니겠습니까. 안되겠다 싶었던 아저씨는 결국 파이프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알고보니 어미 길고양이는 다 녹슨 파이프 안에서 새끼를 출산한 것이었습니다. 평소에는 만지려고 해도 아저씨 손길을 피했던 어미 길고양이는 얌전히 자신의 얼굴을 내어주기까지 했습니다.


새끼 상태를 보니 좋지 않아 집에 데려가 돌보기로 결심한 아저씨는 주머니에 새끼를 넣고 파이프 안을 빠져나오려고 하는데 아니 웬걸, 새끼가 한두마리가 아니었던 것이었습니다.

사진 : youtube_@매탈남


엎친데 덮친 격으로 좁은 파이프 안을 기어 들어와서 빠져나가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 매탈남 아저씨는 어미 길고양이를 생각해 입고 있던 옷을 벗어 새끼 고양이들을 감싸안은 다음 조심스럽게 파이프 안을 빠져나와 집으로 향했죠.


새끼를 데려가는데도 하악질 한번도 안하고 가만히 있다가 파이프 안을 빠져나가는 아저씨를 채 쳐다보지 못하는 어미 길고양이. 매탈남 아저씨가 구조해 데려온 새끼는 총 6마리였는데요.


어설프지만 매탈남 아저씨는 열심히 밥도 주고 눈도 치료해주는 등 정성껏 새끼 고양이를 돌봤습니다. 새끼를 구조한지 일주일 뒤 어미 길고양이는 스스로 아저씨 집을 찾아왔습니다.


새끼를 보러온 것이라고 생각했던 매탈남 아저씨는 가만히 앉아 어미 길고양이가 집에 들어와 새끼를 돌보길 기다려주셨고 그렇게 어미 길고양이는 다시 새끼를 품에 품을 수 있었는데요.

사진 : youtube_@매탈남


그날 이후 고양이 털 날리는게 싫었던 아저씨네 거실은 어미 길고양이가 안방 삼아 누워 살고 있고 새끼 고양이들은 어느덧 폭풍 성정했다고 합니다. 새끼들에게 이름까지 생겼다고 하는데요.


아마 매탈남 아저씨가 어미 길고양이 뒤를 따라가는 것을 거절했다면 과연 새끼 고양이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고알못이던 아저씨는 그렇게 간택 당해 집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영상과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구출 영상보는데 눈물난다ㅠㅠㅠㅠ 너무 좋으신 분", "진짜 재밌고 감동적이고 고알못 아재 귀엽고 누리 똑똑해", "진짜 감동" 등의 뜨거운 찬사와 박수를 아낌없이 쏟아냈는데요.


영상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더보기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 입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날 괴롭히지 마 🐈🐕
animalplanet
51
7
6
Video
겨울철 노크 꼭 잊지마세요!!
animalplanet
78
16
2
치아 상태 확인하는 새
happyinseoul15
19
4
4
GIF
과거가 자꾸 손을 내밀면 단호하게 거절해야 합니다. 과거는 현실 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잡아먹기 때문입니다. 과거는 아픔이든 영광이든 말 그대로 과거일 뿐입니다. 삶은 지금 이 순간에도 진행되고 있고 당신은 지금 그 과정에 서 있습니다. - 과거로부터 탈출
plus68
14
4
1
"아지야..." 따스한 부름에 마음의 문을 열던 유기견, 가토
GGoriStory
16
1
2
GIF
내려와 ㅜㅜ 그거아니야 ㅜㅜ
animalplanet
19
1
2
내 하투를 받아라 ❤️❤️
animalplanet
20
0
0
너 또 혓바닥 꺼내놓고 까묵었지 ㅋㅋㅋㅋ
animalplanet
49
12
3
Video
[내 편으로 만드는 12가지 방법] 01, 공통점을 찾아라 02, 너무 말을 잘해도 마이너스다 03, 자신의 고민을 공개 하라 04, 유머 감각을 키워라 05, 'NO' 할 줄 알아야 한다 06, 고집센 사람은 그사람의 외로움을 달래줘라 07, 먼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줘라 08, 푸념하지 마라 실패자가 하는 것이다 09, 당신의 주장을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지 마라 10, 말하기보다 먼저 들어라 11, 의견을 조율할 때는 자신을 설득 상대라고 가정하라 12, 서두르지 마라 -'오늘도 소중한 하루' 중-
plus68
8
8
1
거기에 팔은 왜넣는거얔ㅋㅋㅋㅋ
animalplanet
70
12
4
길가에 떨어진 조랭이떡
animalplanet
46
3
0
Video
한국에서도 하면 온라인/오프라인 화제성 쩔거 같은 BBC 프로그램
leavened
8
0
0
심심한데 같이 떠들 사람 없나? 존잼 '톡방' TOP5!
OHBAKSANIM
22
6
6
안대려가면 혼날거같냥 ㅜㅜ
animalplanet
26
7
0
Video
저세상 귀여움 지구뿌시는 귀염
animalplanet
56
15
3
Video
고양이 나옴! 진짜~~!
Eolaha
38
7
2
GIF
나는 자연ㅇ..냥이다 수련중인냥이
animalplanet
21
5
3
간택 당한다는게 이런건가요?
animalplanet
12
0
0
고이고이 모아논 고양이짤❤️
animalplanet
82
20
4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하는 방법! part2!
007overmen1
10
38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