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사람중_누가_로또에_당첨될_확률이_높을까요?



A : “귀찮게 머리 쓸 필요 없이 ‘1, 2, 3, 4, 5, 6’ 순서대로 써 보자!” 라고 생각하는 사람


B : “1, 2, 3, 4, 5, 6 처럼 연속 번호가 당첨될 리 있겠어?”라고 생각하면서 이제것 나왔던 1등 당첨번호를 분석하여 여섯개의 숫자를 고른사람.


매우 간단한 논리이지 않나요?


예를 들어 45개의 숫자 가운데 6개의 숫자를 선택해 맞추는 ‘로또 6/45’의 경우 ‘1, 2, 3, 4, 5, 6’처럼 연속된 번호로 숫자를 늘어놓으면 당첨이 안 될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반면에 ‘1, 7, 12, 21, 33, 34’처럼 숫자를 배열하면 ‘왠지 당첨 될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입니다.


사람들은 어떤 일이든 평균(균형)을 맞춘다는 운명의 힘을 믿습니다. 그러나 독립적으로 일어나는 사건들의 평균(균형)을 맞추는 초월적인 힘은 없지요.


예를 들어 로또에서 가장 드물게 선택했던 숫자를 조합한다거나, 일부러 띄엄띄엄 나열하는 등의 모든 수고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 입니다. 추첨 기계 안에 있는 로또 공은 자신이 몇 번 선택되어야 다른 공 과의 평균(균형)이 맞춰지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어쨌든 확률은 50:50 이니까요. 즉, 로또복권 숫자 6개를 무작위로 고른 것이나 심사숙고하여 고른 것이나 결과는 같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도박꾼의 오류’ 이론 입니다.

A나B나 당첨확률은 약 840만분의 1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것이 전부 그렇진 않습니다.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은 대개 서로 의존해서 일어납니다.

과거-현재-미래가 독립적이지 않고 시간순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씨 예측이나 주가 예측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눈앞에 예측 불가능한 독립적인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지, 아니면 예측 가능한 비독립적인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자세히 파악해야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나 로또, 대부분 의 도박 등은 독립적인 사건에 해당 되서 예측이 불가능 한 것입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중에서-




♥좋아요♥를 꾸욱~~~~~ 눌러 주세요.

--------------------------------------------------------------------------

★오늘의 책 추천★

「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

책 상세보기- http://ritec.modoo.at/?link=cdvqnck5


★2019년 전문가 추천 자기계발도서 7선★

https://ritec.modoo.at/?link=9s8a7i9w

책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인생의 지혜, 함께 공감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