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의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축하합니다! Vingler님은 빙글 커뮤니티에 적합한 카드를 지속적으로 기고하여 해당 커뮤니티에 기여했기에 PG로 등록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커뮤니티에 기고하는 카드는 대기 시간 없이 자동으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이런 노티 받으신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바로 '커뮤니티 카운슬'들에게 인정받은 퍼블리셔. PG가 된 당신의 카드는 카운슬 멤버들의 승인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승인이 되어 해당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바로 카드를 보여줄 수 있게 된답니다!


좋.은.것


여기서 설명이 끝난다면 좋겠지만, 그 반대 선상에 있는 PNG 또한 함께 설명해야 하기에 조금은 긴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1 빙글의 카운슬 시스템


내 관심사를 잘 알고 아끼는 빙글러들이 모여서 으쌰으쌰 커뮤니티를 꾸려 가는 것이 바로 빙글의 카운슬 시스템. 아직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아래 카드를 준비해 봤으니 확인해 보시고요 :)


카운슬이 있는 관심사 커뮤니티의 경우에는 카운슬 멤버들의 투표로 카드가 받아들여지거나 거절된다는 사실, 이제는 모르는 분들 없으시겠죠?


기고되는 많은 카드 중 커뮤니티 멤버들이 반길 만한 카드들만을 골라서 승인을 하는 카운슬 멤버들. 밤낮없는 그들의 노고 덕에 많은 빙글러들이 보기 싫은 카드는 덜 만나게 되고, 안락한 커뮤니티에서 지낼 수 있게 되는 대신 카운슬 멤버들의 피로가 가중되는 것은 아닐까 내내 신경이 쓰였습니다.

#2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데스킹 시스템을 위해!


PG(Persona Grata)PNG(Persona Non Grata)


PG(Persona Grata)


PNG(Persona Non Grata)


그러니까 결국 PG와 PNG는 모두 카운슬의 투표 누적에 따라 정해지게 되는 거랍니다. 한표 한표의 무게가 그만큼 무겁다는 뜻이죠.

#3 어떻게 확인하나요?


각 커뮤니티의 멤버 탭에서 PG와 PNG 리스트를 곧 확인할 수 있으며, 내 프로필에서도 내가 어떤 커뮤니티에서 PG 또는 PNG로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될 거예요.

#4 커뮤니티 멤버 모두에게 광명을!


이제 매번 적합한 카드를 발행하는 커뮤니티의 *인싸*라면 카드를 작성하는 즉시 반응을 얻게 될 테고, 반응을 많이 받고 싶은 마음에 관련 없는 관심사에 계속해서 카드를 발행하는 경우 때문에 카운슬 멤버들이 속을 끓이는 일은 없게 되겠죠?


함께여서 행복한 관심사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그런 마음을 가진 빙글러들을 서포트하기 위해 앞으로도 빙글은 계속 노력할 거예요. 적어도 빙글에서만큼은 눈치 보지 않고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기를!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