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태양을 쫓는 친환경 자동차

C-맥스 솔라 에너지(C-Max Solar Energi)는 포드가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4 기간 중 선보이는 태양광 하이브리드 컨셉트카다. 이 차량은 기존 콤팩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C-맥스 에너지(C-Max Energi)를 태양광 에너지에 맞게 개조한 것이다. 기존 차량의 경우 배터리를 충전하면 32km, 가솔린과 함께 이용하면 1,0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 이번에 선보인 컨셉트카는 본체 지붕 쪽에 태양전지 패널을 달았다. 태양전지 패널 크기는 1.5m2다. 태양전지 패널은 300W 가량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차량 내부에 있는 8kWh짜리 배터리를 완전 충전하려면 보통 며칠이 걸린다. 포드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태양광 집중기, 그러니까 태양 에너지를 렌즈로 집광해서 태양전지판에 직접 조준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이런 방식을 취해도 태양 위치가 계속 이동한다는 문제가 생긴다. C-맥스 솔라 에너지는 태양 에너지 활용을 위한 최적의 위치를 잡기 위해 태양전지 패널이 자율적으로 움직여 태양 움직임을 추적하도록 설계했다. 이런 노력 덕에 4시간만 충전하면 하루 충전하는 것만큼 효율을 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물론 이 제품은 아직 컨셉트 디자인 단계다. 언제 상용화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다만 태양이 매일 170페타와트(Petawatt : 1000조W)가 넘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데 비해 아직까지 이 광대한 에너지원을 이용해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인 만큼 태양광 자동차 관련 모델은 꾸준히 나올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원문은 이곳(http://www.wired.com/autopia/2014/01/ford-c-max-solar-energi/)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