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충격…웃음기 잃은 손정의

...

...


“이번은 너덜너덜하다”


6일 소프트뱅크가 3·4분기(7~9월·일본 회계 기준으로는 2·4분기임) 실적을 발표하던 기자회견장. 손정의 회장의 표정은 굳어 있었다. 그는 연단에 올라 “이번 결산은 너덜너덜하다”(今回の決算はボロボロ)고 평가했다.

소프트뱅크는 이날 “7001억엔(약 7조4419억원) 적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5000억엔 흑자를 냈던 작년과 비교하면 엄청난 하락 폭이다.



“재무 흔들 정도 충격은 아니다”


순손실의 대부분은 우버와 위워크 투자로 발생했다. 손정의 회장은 “반성은 하지만 위축되지는 않는다”며 “전략 변경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런 손실이 소프트뱅크의 재무를 흔들 정도의 충격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소프트뱅크의 부진으로 당장 시장이 반응했다. 다음 날인 7일 도쿄 주식 시장에서 소프트뱅크 주가는 매도 주문이 늘어나면서 전날 종가에 비해 일시적으로 4% 이상 하락했다.<에디터 김재현>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81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재팬올은 일본전문매체 입니다. 일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분야를 다룬답니다. 재팬올을 통해서 일본의 이슈와 사람/역사/음식/책/여행/음악 등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