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동차 드리프트도 ‘자동 운전’으로

BMW가 1월 7∼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4 기간 중 자동 운전으로 드리프트를 할 수 있는 자동차를 공개했다. BMW M235i 2014년 모델을 기반으로 만든 이 차량은 서킷 주행 도중 버튼을 누르고 페달에서 발을 떼면 알아서 자동 주행을 시작한다. 동영상을 보면 차량이 스스로 판단해 코너를 주행해서 빠져 나가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차체 내에 있는 센서와 영상 정보를 이용해 판단하는 것. 코너링과 드리프트 등을 소화해낸다. BMW 측은 자동 운전 차량이 이런 극한 상황에서 어떻게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느냐는 안전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BMW의 이 차량에는 360도 사방을 감지하는 카메라와 센서가 있다. BMW는 오는 2020년까지 완전한 자동 운전 차량을 실용화하는 걸 목표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당연히 이번에 공개한 차량의 목적은 드리프트가 아니라 정교한 컨트롤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