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가 미담제조기라고 불리는 이유


GIF

1. 10년간 수백억원을 기부해오면서도 내색하지 않음


겸손하고 늘 친절해 ‘할리우드 미담 제조기’로 유명한 키아누 리브스. 최근 그가 지난 10년 동안 몰래 어린이 암 환자를 위한 재단을 운영하던 것이 밝혀져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그가 이런 일을 시작한 것은 1990년대에 막내 여동생이 백혈병에 걸려 투병했기때문인데, 암 치료를 연구하는 기금도 만들고 아동 병원 운영과 환아들을 위한 지원도 꾸준히 해왔다고





GIF

2. 자리양보는 기본


평소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키아누 리브스는 지난 2015년 뉴욕의 지하철에서 무거운 짐을 든 여성에게 흔쾌히 자리를 양보하는 동영상이 찍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영화 ‘존 윅’의 홍보를 위해 내한한 그에게 지하철에서 찍힌 사진이 많은데 사람들이 알아보지 않느냐는 질문에 “다들 출근하거나 바쁘게 살아가는데 내가 보이기나 하겠냐”고 말하며 겸손하게 대답했다.




GIF

3. "보고싶으면 연락해"


스케줄로 인해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던 키아누 리브스에게 8살 아이가 다가와 ‘키아누 리브스가 맞냐’고 물으며 놀라워했다. 이에 키아누 리브스는 반갑게 맞아주며 비행기 타기 전 약 1시간 동안을 아이와 놀아줬다.


이후 비행기에 탑승하기 직전 자신의 전화번호를 아이에게 주며 “아저씨가 보고 싶으면 언제든지 이 번호로 전화해”라는 말을 남겼다고.




GIF

4. "80km 쯤이야!"


하루는 LA의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 났지만 휴대폰도 없어 어쩔 줄 몰라 하던 한 여성을 본 키아누 리브스는 멈춰서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당시 그는 직접 도와주려다 안되자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고, 여성의 차량이 견인돼가자 무려 80km 거리를 돌아서 여성을 집에 데려다주고 무슨 일이 생기면 전화하라고 번호까지 남겼다고.




GIF

5. 매트릭스 출연료 전액을 제작진들에게 환원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미러’는 최근 키애누 리브스가 두 편의 매트릭스 시리즈로부터 얻는 이익 5,000만파운드(약 1,000억원)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키애누 리브스는 이 돈을 효과음 담당 스태프와 특수의상 디자이너들에게 기부했다. 제작진 한명당 받는 금액은 한화로 약 11억원 정도라고..


키애누 리브스는 “돈은 내가 가장 마지막으로 생각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내가 번 것만으로도 몇 세기는 살 수 있다”고 돈에 대해 의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스턴트배우들에게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오토바이인 할리데이비슨을 한대씩 선물했다.




GIF

6. "사인 거부? 그게뭐야?"


최근 스포츠 전문기자인 James Dator는 자신의 트위터에 16살일 때 키아누 리브스를 만난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극장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영화를 보러 온 키아누 리브스에게 사인을 받기 위해 직원 할인을 해주겠다는 제안을 했다. 하지만 키아누 리브스는 당황하더니 자신은 이곳의 직원이 아니라며 직원 할인을 거절했다고.


하지만 몇 분 뒤 키아누 리브스가 돌아와 “방금 전 일은 내 사인을 원했던 걸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여기에 사인을 했다”고 말하며 아이스크림을 구매한 영수증 뒷편에 사인을 해서 그에게 준 후 아이스크림을 버린 뒤 영화를 보러 들어갔다.


이 글을 올린 기자는 “난 나중에서야 눈치챘다. 그는 16살 멍청이에게 줄 사인을 위한 영수증을 얻기 위해 먹지도 않을 아이스크림을 샀던 거였다”고 말했고 이 일화는 전 세계에 퍼져 키아누 리브스의 인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7. 영화 <헬프>의 옥타비아스펜서가 밝힌 미담


무명시절 오디션 보러 가는데 차가 고장난 옥타비아 스펜서.

길가에 차를 세웠는데 차가 너무 더러워서 아무도 안도와주었다고 함


그런데 그때 오토바이타고 지나가던 키아누리브스가 오토바이를 세우고 다가와서 도와주었다고..


자기가 생각해도 차가 너무 더러워서 설마 저걸 직접 손 대고 밀어줄까 했는데

개의치않고 직접 차를 밀어가며 도와주는 키아누의 모습에 감동하여

이후로 키아누 나오는 영화는 무조건 개봉 첫주에 보러간다고 함


유명해지고나서 키아누리브스한테 저 얘기 했냐고 물으니

옥타비아스펜서가 자기 그날 너무 옷도 거지같이 입고 쪽팔려서 저날 기억 못했으면 좋겠다고ㅋㅋㅋ




ㅊㅊ: 여성시대
뭠?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한국영화 명대사를 여자배우가 한다면
ggotgye
121
55
9
GIF
[펌] 1억원짜리 자동차 클라스
real896pc
40
13
9
GIF
짤줍_544.jpg
goodmorningman
222
15
21
얼마전 체포된 잔인한(?) 일본의 납치범
real896pc
88
19
20
미국이 7년동안이나 못알아챈 도청장치.jpg
ggotgye
58
22
5
ㄱㅊ 4cm 키우는 운동을 알아버린 황제성
real896pc
54
29
10
봉준호가 극찬한 일본의 여배우.jpg
real896pc
43
10
9
홍콩 최신 상황들 (대학교 내부로 경찰 들어감.)
leavened
70
11
31
김영하가 자기 소설의 교과서 수록을 거절한 이유.jpg
leavened
56
14
4
정부가 숨기는 동물의 18가지 비밀
GGoriStory
99
28
8
한국서 밥집 거부당한 일본인 유튜버
real896pc
120
20
17
개무섭게 생긴 톱가오리 실제 모습.jpg
real896pc
65
16
9
소개팅으로 만난 남녀의 카톡 내용.jpg
real896pc
133
51
11
왜 이제야 왔쩌 ? 한 아내가 숨을거두기 전 남편에게 말했다 만약 재혼을 하면은 귀신이 되어 나타나겠노라고... 아내가 죽었다 그러자 남편은 곧바로 재혼을 했다 남편은 전처가 귀신으로 나타날까봐 너무나 무서워 밤마다 전전 긍긍했다 하지만... 몇일동안 아무일이 없었다 안심을하고 행복하게 잘 지냈는데.....   어느날 한 밤중이 되자, 드디어 전처가 마침내 긴 머리를 풀어 헤친 무시무시한 귀신이 되어 나타났다.   "허~~걱!! 왜..왜...이.... 이제야 나타났어?"   남편을 뚫어지게 쳐다보던 귀신이 대답했다. . . . . . . . . . . . . . . . . . 머리하고 손톱 기르느라 늦었다, 왜?"  
www1369987
71
12
6
GIF
살면서 한번쯤은 필요한 깨알꿀팁 모음.zip 1탄
ggotgye
318
541
7
의사들이 먹지 말라고 경고한 음식들 ㄷㄷ.JPG
leavened
80
29
11
GIF
인류 역사상 최대 사망자를 낸 것.
leavened
64
26
3
짤줍_551.jpg
goodmorningman
219
16
25
은지원의 한류 체감 썰.jpg
real896pc
57
8
1
고속도로 로드킬 레전드
real896pc
103
16
14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