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에서 예술로, TATTOO

아주 오랜 시간 동안 타투는 사람들에게 혐오감을 불러 일으키며 인식이 좋지 않았어요 :(

조직폭력배나 힘 좀 쓰시는 분들이 위압감을 주려는 목적으로 온 몸에 타투를 많이 한 모습이 미디어와 현실에서 많이 소비되었기 때문에 대중들이 타투 자체에 거부감을 갖는 건 당연한 일이였죠 .

이런 정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마찬가지 였지만, 최근 미국인의 1/3이 한 개 이상의 타투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타투러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 그렇다는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겠죠? :)


우리나라도 이제는 거리에서 타투를 한 사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_*

또한 흔히 무서운 문신으로 알고있는 이레즈미 뿐만 아니라 타투의 모양과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죠 !


오늘은 혐오를 넘어 현대 미술의 한 분야가 되어가고 있는 타투의 장르에 대해 조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3



트라이벌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타투의 장르라고 해요 !

고대 원시 부족의 구성원들이 종교적 믿음을 표현하거나, 숲 속에서 위장을 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합니다 :)

이 타투는 사모아, 인도, 하와이, 이집트 등 전세계적으로 아주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각 지역마다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한다고 해요 *_* 멋지지 않나요 ?


저는 강인한 분위기의 트라이벌을 보면 드웨인 존슨이 떠올라요 💪




올드스쿨

미국과 호주의 선원들이 바다로 떠나기 전 안전을 비는 목적으로 올드스쿨 타투를 새겼다고 해요 !

따라서 선원 느낌의 선박, 돛, 태양, 제비와 같은 소재가 주로 쓰이죠 *_*

두꺼운 윤곽선과 빨강, 노랑, 초록등의 원색이 특징입니다 ! (하나의 타투에 3가지 정도의 색상만 사용한다고 해요)

현대에는 더욱 다양한 소재와 색상을 사용한답니다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르예요 <3





뉴스쿨

2000년대 이후 올드스쿨 타투의 진화 형태 ! 기존의 올드스쿨 타투보다 더 입체감있고 세밀한 묘사와 색상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에요 :)

화려한 색감과 조금은 장난꾸러기 같은 도안들이 너무 매력적이지 않아요? *_*




두들 타투

최근 가장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있는 타투장르죠 *_*

낙서를 의미하는 두들은 기존의 타투보다 더 자유롭고 즉흥적인 느낌을 줘요 ~ 올드스쿨과는 다르게 아주 얇은 선을 사용해서 볼펜으로 낙서한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




수채화 타투

물감으로 그려낸 듯 윤곽선 없이 섬세한 채색작업을 통해 완성되는 타투 ! 가장 트렌디한 장르예요 :)

꽃이나 반려동물을 소재로 여성분들이 많이 하시죠 🌸 다만 발색이 여리여리하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컬러가 흐릿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 때문에 1년에 한 번 정도 리터치를 권장한다고 해요 !




포트레이트

말 그대로 인물을 실사처럼 그려 넣는 타투 장르입니다 !

타투이스트의 역량이 가장 중요한 장르예요 :) 극사실주의로 마치 사진을 붙인 듯 정교하게 작업을하는게 특징이랍니다 *_* 금손 금손하죠잉 ?




블랙엔그레이

오로지 검은 잉크 하나만을 이용해 타투를 완성시키는 장르인 블랙엔그레이 !

오로지 검은 잉크의 농도 (음영)을 조절해서 도안을 완성시켜야 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기술과 실력이 요구되는 장르라고 해요 *_* 타투의 교과서 같은 장르로 블랙엔그레이 타투를 통해 타투이스트의 실력을 짐작해볼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로운 장르예요 :)




이레즈미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이레즈미 타투 ! 일본어인 이레루(넣다) + 스미(먹물) 의 합성어로 일본의 전설이나 귀신, 초자연적인 존재와 동물을 소재로 사용해요.

주로 험한 ? 일을 하시는 분들이 위험이나 악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주술적인 의미로 새기기 시작했다고 해요 ! 묵직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주는 타투로 매니아 층이 많죠 :)




대략적으로 가장 유명한 타투 장르를 소개해봤어요 !

역시 세상은 넓고, 예쁜 도안은 넘흐 많다 ♥︎


가장 여러분의 취향을 자극하는 타투는 어떤 장르인가요 ? *_*




※ 맥락없는 혐오, 비방 댓글은 사절합니다 ※
※ 취존하는 빙글러가 됩시당 ※
친절한 라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고양이가 자꾸 대형사고 쳐서 멘붕온 집사.jpg
ggotgye
33
5
7
타투의 의미😁😁
Eolaha
15
1
3
마오리족의 하카를 아시는가?
Voyou
49
15
2
미국에 있을 때 대마초를 피하는 방법.jpg
real896pc
30
8
0
집에 귀가한 후 외출복입고 침대에 들어갈수 있다?없다?
leavened
15
4
8
서양 채식이 ㅈ밥인 이유
real896pc
30
6
6
랩퍼들 순살치킨으로 만드는 대중음악평론가
Voyou
18
6
2
운동하는 아쿠아맨.gif
ggotgye
43
21
5
GIF
헷갈리는 이름 '디지털 미디어 시티'
ggotgye
15
3
0
극한직업
onreian
16
2
1
GIF
집사들의 크리스마스트리
animalplanet
17
3
1
승무원 누나 덕에 군생활 쫙핀 썰.jpg
ggotgye
47
10
3
아하,그렇구나, 백화점에서 한 여자가 값비싼 모피코드를 이것 저것 입어 보았다. 그중에 여자 몸에 꼭 맞는 걸로 하나를 고르더니 선물을 할 거니 포장을 해 달라고 했다. 점원이 이상해서 물었다 "사모님! 사모님 몸에 꼭 맞는 걸로 고르셨잖아요,  근데 누구에게 선물을 하시게요?" 그러자 여자가 대답했다. . . . . . . . . . . . . . . . .. ."네, 그건 제 남편 생일 선물이에요,  남편이 내 생일에 자기가 좋아하는 그림을 선물했거든요."  ㅋㅋㅋㅋ 정말 좋은 아이디어이네요 한번 써먹어볼까용  
www1369987
25
5
0
GIF
직장인의 오전.jpg
ggotgye
49
11
4
나는 최근에 유행하는 것들을 얼마나 좋아할까?
leavened
28
2
9
레알 마우스...
animalplanet
30
3
0
요즘 각종 커뮤에서 돌아다니는 미친 개소리
real896pc
42
7
38
어느 샘의 동전 긁기 어느 고등학교에서 주관식문제 시험을 보는데 어떤 한 학생이 답을쓰고 그 답을 화이트로 지운다음 옆에 써놓았다. "동전으로 긁으면 정답이 나옵니다." 선생님이 교무실에서 체점을 하시다 그걸보고 어이가 없다는듯 옆에 계신 선생님한테 이것좀보라고 하며 보여드리니 그 선생님 빵 터졌다. 선생님이 동전으로 진짜 긁더니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면서 "이런 개 XX " 하시며 교실로 마~악 뛰어가고 있었다 옆에 있는 선생님 무엇이라고 써져있길래 저래 화가 나셨나하고 확인하니 . . . . . . . . . . . . . . . . . "꽝,,다음 기회에"
www1369987
39
4
1
GIF
수리부엉이와 솔부엉이의 차이
real896pc
43
10
3
사촌동생한테 포켓몬 신작 사줬더니...jpg
real896pc
39
6
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