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월경통, 과연 정상적인 증상일까?

여성이라면 매달 겪어야 하는 월경통. 참기 힘들 정도의 통증으로 고생하면서도 많은 여성들은 병원에 진단을 받으러 잘 가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증상이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월경통이 일반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그것이 정상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아무리 심한 통증이라도 정상적인 증상이라 생각하게 된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위 콘텐츠는 《의사는 왜 여자의 말을 믿지 않는가》에서 발췌 · 편집한 내용입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 자기 삶을 당당하게 가꾸는 10가지 다짐 * 누구나 인정할 만한 권위를 쌓아라.  그래야만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위대한 승리자가 될 수 있다.  -발타자르 그라시안-  01. 힘차게 일어나라. 02. 당당하게 걸어라. 03. 오늘 일은 오늘 끝내라. 04. 시간을 정해놓고 책을 읽어라. 05. 웃는 훈련을 반복하라. 06. 좋은 말을 하는 훈련을 하라. 07. 하루 한 가지씩 좋은 일을 하라. 08.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라. 09.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말라. 10. 매일매일 점검하라.
plus68
6
7
0
만화로 보는 성차별의 역사
vladimir76
7
4
7
※ 말의 습성 ※ ■ 같은 말이라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해라. 그곳에서는 히트곡이 여기서는 소음이 된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말에는 온도가 있으니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내가 하고 싶은 말에 열 올리지말고 그가 듣고 싶어하는 말을하라. 입에서 나오는대로 말하지 말라. 체로 거르듯 곱게 말해도 불량율은 생기게 마련이다. ■ 상대방을 보며 말해라... 눈이 맞아야 마음도 맞게된다. 풍부한 예화를 들어가며 말하라. 예화는 말의 맛을 내는 훌륭한 조미료다. 한번 한 말을 두번다시 하지를 말라. 듣는 사람 지겹게 하려면 그렇게 하라. 일관성 있게 말하라. 믿음을 잃으면 진실도 거짓이 되어 버린다. ■ 말을 독점말고 상대방에게 기회를 줘라 대화는 일방통행이 아니라 쌍방교류다.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줘라. 말을 자주 가로채면 돈 빼앗긴것보다 더 기분 나쁘다. 내 생각만 옳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상대방의 의견도 옳다고 받아들여라. 죽는 소리 하지 마라. 죽는 소리를 하면 천하장사도 살아남지 못한다. 상대방이 말할 때는 열심히 경청하라. 지방방송은 자신의 무식함을 나타내는 신호다. 불평불만은 입에서 꺼내지 말라. 불평불만은 불운의 동업자다. ■ 재판관이 아니라면 시시비비 가리지말라 옳고 그름은 시간이 판결한다. 눈은 입보다 더 많은 말을 한다. 입으로만 말하지 말고 표정으로 말을하라. 조리 있게 말하라. 전개가 잘못되면 동쪽이 서쪽이 된다. 결코 남을 비판하지 말라. 남을 감싸주는 것이 덕망 있는 사람의 태도. 편집하여 말하라. 분위기에 맞게 넣고 빼면 차원 높은 예술이 된다. 미운 사람에게 각별히 대하여라. 각별하게 대해주면 적군도 아군이 된다. 남을 비판하지 말라. 남을 향해 쏘아올린 화살이 자신의 가슴에 명중된다. 재미있게 말하라. 사람들이 돈 내고 극장가는 것도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선한 말로 기분좋게 해주어라. 그래야 좋은 기의 파장이 주위를 둘러싼다. ■ 상대방이 싫어하는 말은 하지말라... 듣고 싶은 얘기 하기에도 바쁜 세상이다. 말에도 멋이 있다. 입맛 떨어지는 말을 하지말고 감칠맛 나는 말을 하라.. 또박또박 알아듣도록 말하라. 속으로 옹알거리면 염불하는지. 욕하는지. 남들은 모른다. 뒤에서 험담하는 사람과는 가까이 말라. 모진 놈 옆에 있다가 벼락 맞는다. 올바른 생각 많이 하라. 올바른 생각 많이 하면 올바른 말이 나오게 된다. 모르면 이해 될 때까지 열 번이라도 물어라. 묻는 것은 결례가 아니다. 밝은 음색을 만들어 말하라. 듣기 좋은 소리는 음악처럼 아름답게 느껴진다.. 상대방을 높여서 말하라. 말의 예절은 몸으로 하는 예절보다 윗자리 에 있다. 칭찬, 감사, 사랑의 말을 많이 사용하라. 그렇게하면 사람이 따른다... ■ 공통 화제를 선택하라... 화제가 잘못되면 남의 다리 긁는 셈이 된다. 입에서 나오는대로 말하는 사람은 경솔한 사람이다.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말을 하라. 대상에 맞는 말을 하라.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이 다르듯 좋아하는 말도 다르기 때문이다.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간다. 말에는 지우개가 없으니 조심해서 말하라. 품위 있는 말을 사용하라. 자신이 하는 말은 자신의 인격이 나타낸다. 자만, 교만, 거만은 적을 만드는 언어다. 자신을 낮춰 겸손하게 말하라. 기어 들어가는 소리로 말하지 말라. 그것은 임종할 때 쓰는 말이다. 표정을 지으며 온 몸으로 말하라. 활기있게 말하라. 생동감은 상대방을 감동 시키는 원동력이다. 솔직하게 말하고 진실하게 행하라. 그것이 승리자의 길이다. ■ 말에는 언제나 책임이 따른다... 책임질 수 없는 말은 하지마라. 실언이 나쁜것이 아니라 변명이 나쁘다. 실언했을때는 곧바로 사과하라. 말에는 메아리의 효과가 있다. 자신이 한 말이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말이 씨가 된다. 어떤 씨앗을 뿌리고 있는가를 먼저 생각하라. 말하는 방법을 전문가에게 배워라. 스스로는 잘하는지 못하는지 판단하지 못한다. 거짓말은 언젠가는 알게 된다.........!!
plus68
3
2
0
네 가지 유형의 친구
psh72928
3
2
0
페북인스타에 절대 올리지 말아야 할 신상정보
FLYBOOK
2
2
0
인생의 중간쯤 왔다면 해야 할 '이것'💥
FLYBOOK
2
3
0
★ 감정적 상처에 맞서는 10가지 생각법 ★ *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 내가 존재해야 세상도 존재한다 * 혼자는 외로운 것이 아니라 자유로운 것이다 * 누구도 나에게 상처를 줄 권리는 없다 * 쓸데없는 비난은 무시하면 그만이다 * 완벽하다고 욕 안 먹는것이 아니다 * 소모적인 처세보다 담백한 의사표현이 낫다 * 어떤 문제도 나 혼자 잘못해서 벌어지지 않는다 *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남에게도 사랑받는다 * 인생은 나를 사랑해주는 한 사람으로도 충분하다
plus68
10
7
0
. . . . . 🖌🖌
plus68
5
3
0
♧♧♧ 사람은 본래 외로운 존재라는 걸 인정하면 삶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져서 조금의 사랑에도 더 감사할 수 있고 외로운 상황이 와도 덜 힘들 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행을 할 때면 시간을 셈하지 않고 순간을 누립니다 시간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삶' 입니다
plus68
5
5
0
운동 3개월 등록하고 그만두는 사람들 특징
FLYBOOK
7
2
0
욜로, 플렉스 따라 하다 서른 즈음에 후회하는 이유
bookbanggu
4
6
0
* 행복은 * 철학자 칸트는 행복의 세 가지 조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첫째, 할 일이 있고 둘째,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셋째, 희망이 있다면  그 사람은 지금 행복한 사람이다.    우리가 행복하지 않은 건  내가 가지고 있는 걸 누리며 감사하기 보다  다른사람이 가지고 있는 걸  탐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  내 주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남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나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가면  그 결과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퍼뜨리게 될겁니다.    즉, 행복은 '셀프'입니다.  행복의 씨앗을 내 스스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은 향수와 같다고도 말합니다.  자신에게 먼저 뿌리지 않고서는  남에게 향기를 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멋진 사람보다는  따뜻한 사람이 되세요. 멋진 사람은 눈을 즐겁게 하지만  따뜻한 사람은 마음을 데워 줍니다.    잘난 사람보다는 진실한 사람이 되세요. 잘난 사람은 피하고 싶지만 진실한 사람은 곁에 두고 싶습니다.    대단한 사람보다는  좋은 사람이 되세요.  대단한 사람은 부담을 주지만 좋은 사람은 행복을 줍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plus68
6
6
0
* 그냥 *   당신은 '그냥'이란 말은 의미를 아시나요? 그냥이란 말 속에는 수천, 수만개의 간절한 그리움들이 숨겨져 있답니다.     네가 그립다. 네가 보고 싶다. 네가 걱정된다. 너랑 말하고 싶다. 너와 함께 하고 싶다. 너의 손을 잡고 싶다. 너랑 놀고 싶다. 너를 사랑한다. 나 지금 힘들다 나의 마음을 알아줘라 나 외롭다. 나 눈물 난다. 나 네가 필요하다...     그냥, 그냥은 그냥이 아닙니다. 당신을 부르는 애달픈 목소리입니다.   '그냥'이라는 말을 그냥 흘러 버리지않길....
plus68
8
3
0
[카드뉴스] 늦가을 나들이로 딱! '경기도 낭만가도 투어' 10선
nocutnews
8
16
0
겨울철 필수아이템! 부츠에 관한 모든 꿀팁들
parisiennebabe
135
171
4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