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로 창업비용 아끼기

요즘 제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라는 책을 읽고 있답니다.

부자들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내가 하는 일이 남을 위한 것이 아닌 나를 위한 것이여야 비로소 부자가 될수있는 지름길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요즘은 돈을 벌기도 어려운 환경이기도 하고, 30년을 일해도 서울에 나의 집하나 구하기도 어려운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있죠.

굳이 집을 사기 위해서 사업을 하기 보단, 나의 일을 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사업!!


하지만 사업을 하는데도 돈이 필요하고 부담이 되는 것은 어쩔수 없어요.

그래서 사업을 할때 가장 먼저 알아본것이 사무실인데요.

요즘은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일할수있는 공간이 생기게 되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저는 강남과 여의도에 센터가 있는 하우투비즈라는 곳에서 사업을 시작했답니다.

이곳은 공유오피스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사업자들이 모여서 일을 하는 곳이랍니다.

개인사무실과 공용사무실이 있는데, 저는 2인 개인사무실에서 근무했었어요.

또 10~50만원정도로 저렴한 가격이고 2년정도 나라의 비용을 지원받기도 했었죠.

사실 사무실 부대비용으로 이정도 돈이 나간다는게 말이 안되거든요. 하루 1만원선으로도 이용이 가능해요.

또 법무나 세무,디자인 등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센터내에서 무료로 지원을 해주기도 한답니다.

제 첫 명함은 센터에서 지원을 받았어요. 거기에 다양한 법적 문제점을 센터내의 변호사님에게 상담을 받기도 했었죠.

개인사무실이라면 어려운 일들을 공유오피스라서 가능한 것들이 많아요.

거기에 여러사업자들이 서로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코워킹이 가능해요.네트워킹은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서로간의 돕는 파트너쉽은 나중에도 엄청나게 유용하답니다. 이래저래 사람을 아는 것은 중요해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우리 사무실로 미팅을 오거나 할때, 회의실을 내부에 두게되면 그 비용이 만만찮아요. 하지만 하우투비즈는 부대시설이나 카페테리아 등 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요. 이모든 것들이 10~50만원의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있는 하우투비즈 강남/여의도에 센터를 두고 있으니 한번 연락해보세요~ㅎㅎㅎ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