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만지: 넥스트레벨 (영화 솔직후기/리뷰/해설/쿠키영상/관객수예상) [5분영화겉핥기]

재리

드디어 시험이 1개밖에 안 남았습니다.

시간이 많다고 더 공부를 하는 게 아님에도

어쩜 이리 기간이 긴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오늘도 최신영화 빠르게 보고 왔습니다.

'쥬만지: 넥스트 레벨'

사실 길게 설명하거나 의견을 낼 만한 작품은 아니었습니다.

모두가 예상 가능하고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흔한 오락영화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짧고 굵게 한 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무난해

솔직히 말해서 리뷰 쓰는 걸 까먹었습니다. 금요일날 봤는데 후기를 지금 작성하고 있는 걸 보면 보자마자 머리 속에서 잊혀졌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엄청 무난하고 신선함이 없습니다. 좋게 말하면 안정적이고 어느 정도의 재미는 있습니다만 특별한 점이 없고 뻔한 그저 그런 오락영화라는 소리죠. 배우들의 특성도 그대로 나타나고 스토리도 똑같고 결말까지 예상대로 흘러갑니다.

드러나지 않는 변주

전편과 매우 흡사하지만 그렇다고 데칼코마니 수준은 아닙니다. 그래도 변주를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각자의 캐릭터가 바뀌고 새로운 인물들이 추가되면서 나름의 굴곡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역시 인상을 남기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얼마 못 가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한 마디로 티도 안 나는 도전인데 그마저도 오래 못 갔습니다. 더 커진 스케일, 달라진 배경, 화려한 액션은 정말 제목처럼 그저 다른 레벨의 쥬만지일 뿐이었습니다. 오히려 평범한 재미는 개인적으로 전편이 더 좋았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세월에 대한 고찰

청춘과 노년을 대표하는 인물들이 나옵니다. 영화의 주된 메시지는 전편의 우정에서 세월에 대한 고찰로 바뀌죠. 용기를 얻지 못하는 청춘, 세월을 거부하는 노년은 각자 다른 고민을 합니다. 그러나 다시 보면 청춘은 지금이 곧 전성기며, 세월의 흐름은 노년에게 쌓인 축복과도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긍정적인 사고를 말하기 위해 굳이 다시 쥬만지로 돌아갔다고 봅니다. 시리즈를 이어가고 싶어서 쥬만지에 다시 들어가야 했는데 마땅한 이유가 안 떠올랐나 싶기도 했습니다.

명절선물세트

내용을 다 아는 선물이 있다면 명절 때 주고 받는 선물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겉의 포장지는 다르겠지만 내용물은 거기서 거기죠. 쥬만지가 딱 그렇습니다. 사랑과 우정, 인생에 대한 깨달음 등등 다양한 선물들이 들어있지만 사실 우리는 이미 많은 걸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특별한 방식도 아니고 의례적인 과정처럼 느껴지는 선물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뻔할지라도 화려한 장면과 액션, 매력있는 배우들의 모습만으로도 영화를 보러 갑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이런 패턴이 반복되는 작품들만 보게 된다면 언젠가는 분명 질리게 되겠죠. 좋은 배우들과 좋은 영화가 공존하기를 더 바라는 시간이었습니다. 쿠키영상은 영화 끝나고 거의 바로 하나 나옵니다. 관객수는 200만 정도 예상하겠습니다. 이제는 정말 마지막일지 모를, 영화 '쥬만지: 넥스트레벨'이었습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