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건 "인재영입 자격, 반납…전 여친 글, 사실 아냐"

민주당 영입인재 2호 '원종건', 전 여친 '데이트폭력' 폭로에 '총선 불출마' "자연인으로 돌아간다…논란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 끼쳐" "올라온 글은 사실 아냐…분별 없이 살지 않았다"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힌 후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원종건(27) 씨는 28일 전 여자친구가 폭로한 것으로 추정되는 데이트폭력 등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말했다. 사실상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이다.


원 씨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면서 "한때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저와 관련한 내용을 인터넷에 올렸다.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 그 자체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 허물이 많고 실수도 있었던 청춘이지만 분별 없이 살지는 않았다.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며 "그러나 민주당에 들어와 남들 이상의 주목과 남들 이상의 관심을 받게 된 이상 아무리 억울해도 남들 이상의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게다가 저에게 손을 내밀어준 민주당이 선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제가 아무리 억울함을 토로하고 사실관계를 소명해도 지루한 진실공방 자체가 부담을 드리는 일"이라며 "그걸 견디기 힘들다"고 덧붙였다.


데이트 폭력 등을 폭로한 전 여자친구에 대해서는 "제가 한때 사랑했던 여성이다. 주장의 진실여부와는 별개로 함께 했던 과거에 대해 이제라도 함께 고통 받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며 "명예로운 감투는 내려놓고 자연인 신분으로 돌아가겠다. 홀로 진실을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했다.


앞서 원씨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A 씨는 전날 인터넷 커뮤니티에 원 씨로부터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며 폭행 피해 사진, 카카오톡 대화 캡처 등을 올렸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279216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中 "가능" vs 韓 "희박"…'잠복기 전파' 누가 맞나
nocutnews
1
0
8
[상식 UP 뉴스] 반려견에 ‘작고’?!…죽음에 관한 단어들 바로알기
newsway
6
3
1
톰 브라운과 삼성이 손을 잡고 ‘갤럭시’를 선보인다
eyesmag
2
1
0
으이구 ....
plus68
13
1
6
종부세 올려서 살림살이 나아졌을까?
newsway
0
2
0
[친일파 기레기?] 韓 이어 中관광객도 사라질판..일본의 고민 코르스 바이러스 탓에 한국 경제도 타격을 입을수 밖에 없는데, 이 와중에도 일본 걱정하는 기레기... 아무 생각없이 나오는대로 휘갈겨 쓰는 기레기들 좀 퇴출시키자. 섬나라로 韓 이어 中관광객도 사라질판..일본의 고민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126164416895
plus68
5
0
3
쓰지도 않는 서비스에 요금이 술술
newsway
4
6
1
[검사들 자체 징계] 서울시 공무원 유오성을 간첩으로 조작하기 위해 중국 공문서까지 위조한 이시원과 이문성이 무슨 징계를 받고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아시나요? 정직 1개월 후, 이시원은 변호사로 스카우트되고, 이문성은 아직도 고양지청 검사에요. 이게 법이 있는 나라입니까?
plus68
6
1
6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1호 공약이 공공와이파이 확대라고?? 그게 혁명 완수냐! 이거 묻고 통신요금인하로 가!
csswook
1
1
1
2020년 2월 7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3
2
0
2020년 1월 28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2
2
0
[단독] 警, '조국 딸 생기부 유출' 주광덕 통신기록 확보
nocutnews
4
0
4
살인에 미성년 강간까지…국회의원 예비후보 범죄 '백태'
nocutnews
7
1
1
남산의 부장.. 배우들의 연기력에 잠시 빠짐 과거 한국의 암울하고 비굴한 역사. 군사재판 맞은 실제 고김재규의 마지막 심중. 만약 남산으로 바로 갔었더라면? 여운이 남는다.
plus68
6
0
0
현근택 “양석조, 공개된 자리서 심재철에 항명…언론플레이 한 것” 양석조가 기레기도 있는 공개된 자리에서 두 기수 위, 네 살 차이 나는 심재철 부장에게 반말과 망동을 부린 목적은 대통령과 추미애 장관에 대한 겁박이다 현근택 “양석조, 공개된 자리서 심재철에 항명…언론플레이 한 것” -http://m.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360
plus68
5
0
3
2020년 1월 23일(목)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0
2
1
2020년 1월 31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1
2
4
2020년 2월 3일(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14
2
1
민경욱 "씨XX 잡것들아"…공천심사 전 '욕설 페북'
nocutnews
8
1
13
신격호 명예회장, '입 속의 연인' 껌 카피까지…'랜드마크'가 된 남자
nocutnews
3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