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홈 화면도 이렇게 바뀐다?

삼성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5에 바둑판 형태를 띤 자체 UI 홈 화면을 채택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5는 상반기 중 선보일 전망이다. 그런데 갤럭시S5가 홈 화면을 기존과 크게 바꿔 타일 모양샐플 취한 타임라인 UI를 도입할 지도 모른다고 한다. 미발표 제품에 대한 사전 유출 정보로 유명한 유명 트위터 유저 evleaks@evleaks)가 새로 개발 중인 삼성 홈 스크린이라고 트위터에 스크린샷을 게재한 것. 공개한 스크린샷을 보면 눈에 띄는 글꼴 형태와 비주얼을 강조하는 형태라는 걸 알 수 있다. 바둑판처럼 업데이트 정보를 볼 수 있게 하고 상하 스크롤을 이용해 간편하게 차례대로 볼 수 있는 홈 화면을 취하고 있다. 타일 하나하나는 SNS 관련 타임라인만 있는 건 아니다. 수신 메시지와 상태 업데이트 외에 갖은 아이템을 모두 같은 형태로 보여준다. 카페 같은 곳에서의 모바일 결제나 비행기를 탔다면 비행 상태, 스포츠 경기 상황, 날씨와 피트니스 정보, 수하물 추적, 콘서트 등 특정 서비스나 앱에 한정되지 않는 것. 다양한 정보를 배치하는 방식은 마치 구글 나우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S4가 이전 모델인 갤럭시S3와 차별화가 충분하지 못했다는 점을 들어 이번에 선보일 갤럭시S5는 외형 등을 모두 바꿀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점을 생각하면 UX도 기존 터치위즈(TouchWiz)를 새로운 버전으로 바꿀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는 셈이다. UX를 바꾸면 타사 제품과 화면까지 다른 차별화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 물론 이번에 공개된 스크린샷이 실제 갤럭시S5에 채택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More from that Samsung home screen. pic.twitter.com/5Z0jKKxXYN(http://t.co/5Z0jKKxXYN) —@evleaks @evleaks) January 19, 2014(https://twitter.com/evleaks/statuses/425048674826059776)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