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 여행 일지] - 한국 7. 서울집시 (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한옥 펍)

안녕하세요~~~,벌써 1월이 지나가고, 2월이 왔습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 거 같네요.

오늘은 서울에 위치한 펍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펍은 바로 서울집시 입니다.


서울집시는 종묘 옆에 위치하고 있는 펍인데요. 펍 전체가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분위기도 상당히 독특했습니다.


(인테리어 찍은 사진이 다 날라가서 펍 공식 페이스북에서 찍은 사진을 대체합니다. ㅠㅠ 가시면 펍이 정말 예뻐요 ㅜㅜ)


물론 펍의 인테리어도 좋았지만, 저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은 바로 맥주 포스터였는데요. 항상 새로운 맥주를 출시할 때 포스터도 같이 공개하는데요. 매번, 공개할 때 마다, 제 지갑도 같이 열리는거 같네요 ㅎㅎ



제가 마셨던 맥주는 무국적 IPA였는데요. 노르웨이 효모인 크바익으로 만든 헤이지 IPA입니다.



포스터도 너무 예쁘네요 ㅎㅎ


저한테는 쥬시한 IPA맥주라는 인상이 강했고, 특히 새콤달콤한 파인에플 향과 맛이 너무 좋았던 맥주 였습니다.


저한테는 아주 좋았던 펍이었습니다. 먼저, 인테리어 그리고 펍 요소요소 마다 서울집시만의 특징이 잘 드러나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컨셉을 가진 자체맥주, 그리고 협업한 맥주들의 퀄리티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 역시 존재했는데요. 첫 번째는 역시 가격입니다. 자체 맥주의 가격이 잔 당 8000원 정도여서, 마음껏 마시기에는 분명히 부담스러운 부분입니다. 또한, 펍 안에 좌석 수 가 적어서, 주말에는 조금만 늦게 가도 자리를 못 잡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평일에 가시시는 걸 추천합니다.그리고, 교통 접근성이 좋지 못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을 상쇄할 만한 맥주 퀄리티와 특색 있는 펍 분위기 그리고 푸드 페어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녁을 해결하러 가기 보다는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하고 싶으실 때 가시면, 충분히 만족할 펍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펍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서울집시 주소: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07

https://www.facebook.com/seoulgypsy/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