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더 이상 일본불매를 할 수 없다

이제 한국은 다시 일본을 방문하는 회복세이며 보이콧제팬이 시작되고 반년이 지난 지금 한국이 더 이상 일본을 보이콧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일본의 한 매체가 보도했답니다.

관광산업을 전문적으로 보도하는 이 매체는 그 이유로 일본의 치명적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고...


일본불매가 본격화된 2019년 8월에 전년 동월대비 22.8% 감소하였을 뿐 최대 감소시기인 겨울관광 시즌인 11월에 43.7% 감소 이후 12월 42.4%로 회복하였다면서 한국항공사의 일본노선 여객수가 12월에는 전월보다 11.1%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고작 1% 감소세 회복을 근거로 제시한 것이 좀 황당하긴 하지만 어쨋든 한국이 여행자제를 못하게 되는 4가지 사정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 한국 사회에 침투한 일본 제품이 인기여서 반일분위기에 휩쓸린 사람이 많은데다 시위가 오래가지 않는 국민성도 영향이 있다.
둘째, 유니클로의 예에서 보듯 2019년 11월에 15주년 기념세일을 하자 사람들이 줄을 서는 등 히트텍 10만벌 무료이벤트를 하자 효과가 지대했다며 구매자를 비판하는 것이 옳은가에 대한 의견이 등장하는 등 불매운동 장기화에 대한 의문이 나오고 있다는 주장이다.
셋째, 한국의 대형항공사 및 저가 항공사의 피해로 실적악화를 이유로 듭니다.
넷째, 한국항공사들의 일본노선 재개가 검토중이다.


소수 의견을 경청하지 않는 일본은 한국 정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더 큰 피해를 우려한 푸념인듯 들립니다.

그러나 한국인은 이제 오지 말라. 필요없다는 시민이 과반이 넘는 국가인 것이 설문조사로 드러난 마당에 아마도 한국인이 일본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사정들이 아니라

간곡히 돌아와 주길 바라는 일본의 치기어린 푸념으로 들립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정말 끝내야 할까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