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신천지, 그들은 아프면 숨겨…"

헬게이트

(목사님이 헬게이트라고 말씀하시니까 진짜 지옥문 열린 것 같아서 무섭 ㄷㄷ)


신천지는 '아픈 것이 죄'라고 가르침. 그래서 아픈 걸 숨기고 예배에 나갈 수 밖에 없음. 그래서 감기 같은 경우는 신도들이 달고 살 수밖에 없음. 좁은 공간에 붙어서 예배를 보니까 전염될 수 밖에. 한 신천지 신도는 교통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했는데 의사 만류에도 도망가서 예배에 참석했다고 함 ㄷㄷ (31번 환자도 똑같이 교통사고로 입원했는데 예배 간 거니까 그게 그냥 교리인듯)


아픈건 죄니까 당연히 마스크도 쓰면 안됨 ㅇㅇ 예배할 때 다 마스크 벗고 들어가야 하고, 예배 후 그룹지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고 가져온 음식을 나눠 먹기도 한다고 함. 그래서 다 걸린 듯


아래는 기사 내용

____________


신천지 대구교회에서만 A 씨를 포함해 총 38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A 씨는 증상 발현 후에도 지난 9일과 16일 교회를 찾았다. 당시 A 씨와 함께 예배를 본 인원은 약 1000명이다.


오랫동안 신천지 피해자 구제활동을 해온 정윤석 목사(기독교포털뉴스 대표기자·한국교회이단정보리소스센터장)는<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하필 가장 폐쇄적인 종교가 전염병 매개체가 됐다. 헬게이트가 열렸다"고 우려했다.


정 목사는 "현재 신천지 대구 신도 396명이 연락두절 상태라는 뉴스를 봤다. 신천지 신도들은 무조건 10분 안에 연락되는 연락망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해가 안 된다. 의도적으로 보건 당국의 연락을 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 된다"고 했다.


정 목사는 "신천지는 교리상 새 세계가 열리면 현재 육신을 벗고 새 육신으로 갈아입게 된다고 믿는다. 신도들이 현재 육신의 건강에 대해 무관심하다. 감기 같은 전염병이 걸려도 무조건 교회에 나온다"면서 "A 씨가 코로나19 증상에도 검사를 거부하고 교회에 나온 것은 이런 교리 때문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A 씨는 고열·폐렴 증세에도 두 번이나 의료진 검사 권고를 거부했다. A 씨는 해외여행을 간 적이 없고 확진자와 접촉하지 않았기 때문에 검사를 받지 않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환자가 검사를 거부했을 때 이를 강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정 목사는 "신천지는 아픈 것이 '죄'라고 가르친다. 신도들이 아픈 것을 숨기고 예배에 나온다. 아주 좁은 공간에 붙어서 예배를 보기 때문에 서로 전염시켜 신도들이 감기 같은 것을 달고 산다. 전염병에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정 목사는 신천지 피해자 구제 활동을 하면서 실제로 건강이 망가진 신도를 수없이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그는 "한 신천지 신도는 교통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했는데 의사 만류에도 도망가서 예배에 참석했다"면서 "그런 종교에 코로나19가 퍼졌으니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하루 동안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1001명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 발열과 기침 등 증상이 있다고 답한 인원이 90명(9%), 증상이 없다고 답한 인원은 515명(51.4%)이었다. 전화통화가 되지 않은 인원은 396명(39.6%)에 달했다.


한편 신천지는 1984년 3월 14일 총회장 이만희에 의해 시작된 신흥 종교다. 총회장 이만희는 성경 대부분이 비유와 상징으로 돼 있다며 자신을 직통계시자이자 보혜사(보살피며 은혜를 베푸는 자)라고 주장한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이단대책위원회는 신천지를 1995년 총회에서 이단으로 규정했다. 뿐만 아니라 통합, 고신, 합신, 대신 등 한국 기독교 주요 교단들도 신천지를 이단이라 판단했다. 기독교 방송인 CBS도 신천지를 반사회적, 유사 기독교(사이비 이단)로 규정했다.


국내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보고있지만 신천지는 2000년대 들어 영향력을 더욱 넓히는 상황이다.


기사 출처



+)


신천지인거 들키면 자기 사회생활에도 문제 되니까 숨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그래도 양심적인 사람도 있긴 함

밝히기도 부끄러운 종교에 왜 그렇게 다들 미쳐서... (말잇못)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신천지 TMI
n0shelter
111
37
29
이번 총선 사전투표일 (생각보다 얼마 안 남음 주의!)
nanmollang
19
6
4
투표 잘 합시다
harang0610
57
16
18
세계 각국의 코로나19의 다양한 방역?방어? ㅋㅋ
bangkoobbong
29
5
5
짤줍 0407
goalgoru
51
6
5
조선시대 물시계 클라스.gif
ggotgye
53
24
5
GIF
냥이 개 놀람
jeongj267
27
4
0
GIF
한국 바둑 역사에 길이 남을 사진들.jpg
quandoquando
36
6
2
중국 광저우의 한 은행에서 두 형제 강도사건이 있었다.    은행 강도들은 총기로 위협하며 은행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소리쳤다.    움직이지 마시오! 이 은행 돈은 정부의 돈이고, 여러분의 목숨은 여러분의 것이니 조용히 따르면 아무문제가 없을 겁니다!”    모든 사람이 강도의 말에 예상외로 가만히 엎드려 있었고    강도들은 미리 연습한 각본대로 유유히 돈을 들고 빠져 나갔다.    무사히 집에 돌아와서, 강도 동생 대졸.전과없음 강도 형 중졸.전과4범에게 강탈한 돈을 세어 보자고 하자 형이 말했다.    이런 바보 같으니! 이 많은 돈을 언제 세고 있냐! 오늘밤 뉴스에서 얼마인지 얘기 해줄 거야~!”    한편 강도들이 은행을 떠나자 은행 매니저는 허둥대며 상관에게 경찰을 빨리 부르자고 했다.    그러자 상관이 손을 저으며 말했다.     잠깐~!! 일단 10억은 우리 몫으로 빼놓고, 70억으로 그동안 우리가 횡령한 것을 메우자.    그러고 경찰을 부르자구!!“    다음 날, TV뉴스는 은행이 100억을 강도당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는 강도 형제가 놀라 자신들의 돈을 여러 번 세어봤는데 아무리 세도 20억원 정도였다. . . . . . . . . . . . . . . . . . . . . . . . .    우쒸~~ 우린 목숨 걸고 했는데,    가만히 앉아서 몇 배나 덕 본 놈이 따로 있구만~."      바로 이런것을 어부지리라 하지요 ㅋㅋㅋㅋ 인간관계 말아먹는 4가지 말투 : 네이버 포스트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887604&memberNo=41396138
www1369987
39
6
3
GIF
환경을 위해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사소한 것들
Mapache
8
6
0
WHO, 문통에게 WHA 기조발언 요청
baaaaang
31
0
7
강남 최대 유흥업소가 뚫렸다
baaaaang
12
0
5
굽은등자세때문에 팔이 저릴수 있어요!
ShelleyWoo
16
15
0
아직 우리나라는 아름다운 나라네요....
abamama
30
2
7
지하철에서 출산한 산모를 도와준 시민들
ggotgye
51
5
7
신문이 눈에 들어오는 경제용어(8)
slimbear
12
2
2
가장 완벽한 글자, 한글
fromtoday
28
13
3
옷장 정리 잘 못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옷접기
Voyou
47
117
3
GIF
미디어에서 유독 이상하게 묘사되는 직업
Voyou
8
1
0
GIF
힙업 운동의 중요성 + 엉덩이 근육 자가 테스트
Voyou
15
22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