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합니다" "저도 합니다" 페이커가 보여준 선한 영향력

먼저 기부하고 자발적 참여 이끈다 ... 팬들이 다시 선수 영향 주는 선순환까지

"기부는 저처럼 돈 많은 사람들이 많이 하면 됩니다"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개인 방송에서 남긴 발언이 화제다. 이상혁 선수는 어제(10일) 개인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중 들어온 후원금(도네이션)을 모두 좋은 곳에 기부할 것임을 밝혔다. 이에 앞서, 이상혁은 서울 사회복지 공동모금(사랑의열매)에 성금 3천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시청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평소보다 많은 후원금이 이어졌다. 금액은 천 원부터 십만 원이 넘는 거금까지 다양했다. 시청자들은 후원에 참여하며 "좋은 일에 동참한다", "조금이나마 보탠다", "모두 힘냈으면 좋겠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또, "처음 도네(후원)해본다", "처음으로 기부해본다" 등 평소 후원하지 않던 시청자도 기부에 참여했다. 평소 기부에 관심이 없던 시청자와 팬들까지 이상혁 선수의 제안에 기부에 참여한 것이다.

▲ 기부는 금액보다 행동 자체가 중요하다 (출처: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 개인방송)


이런 상황이 부끄러웠던 걸까? 이상혁 선수는 크고 작은 후원이 이어지자 "여러분, 기부도 좋지만, 맛있는 것도 사 먹으세요"라며 "기부는 저처럼 돈 많은 사람들이 많이 하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시청자들이 분위기에 휩쓸려 억지로 했을지도 모른다는 이상혁 선수의 걱정이 담긴 발언이었다.


하지만, 이상혁 선수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이상혁 선수의 기부에 마음이 움직인 시청자와 팬들이 자발적으로 나섰기 때문이다. 그의 '선한 영향력'이 시청자와 팬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자발적인 행동을 이끌었다.  



#"도움이 되길 바란다"코로나19 사태에서 돋보인 프로게이머 '선한 영향력'


이번 페이커의 일화는 코로나19  사태에서 돋보인 프로게이머들의 선한 영향력 사례 중 하나다. 


이상혁 선수에 앞서 '비디디' 곽보성을 시작으로 '쵸비' 정지훈 선수 등 많은 LCK 선수 · 코치 · 구단들이 "도움 되길 바란다"라며 프로게이머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해외에서 활동 중인 징동게이밍의 '로컨' 이동욱 선수와 챌린저스 코리아의 진에어 그린윙스 '타나' 이상욱 선수 형제도 참여했다. 은퇴한 '앰비션' 강찬용은 물론 <스타크래프트> 선수였던 '흑운장' 이성은 역시 기부에 나섰다.

▲ 곽보성 선수는 자신의 생일에 뜻 깊은 행동을 했다. 팬들은 물론 동료 선수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출처: 젠지이스포츠 비디디 곽보성 선수 트위터)


그들의 기부는 단순히 금전적인 영역에서 끝나지 않는다. 전 · 현직 프로게이머를 응원하는 팬들 중 다수는 1020세대이자, 앞으로 사회를 이끌 세대다. 그리고 이 많은 팬이 페이커(이상혁), 비디디(곽보성) 등 자신들의 스타가 자발적으로 나선 선행을 지켜봤다. 좋은 롤 모델이 된 것이다. 이미 몇몇 팬들은 선수들을 따라 기부에 동참하며 인증하기도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팬들 역시도 선수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 그리고 다시금 선수들이 팬들에게 좋은 가치를 전하며, 자연스럽게 선수와 팬이 서로 선한 영향을 주고받는 선순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선한 영향력은 이번 국내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비롯하여 사회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많은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많은 프로게이머가 보여준 선한 영향력 역시 알게 모르게 팬들에게 남고, 언젠간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으로 돌아올 것이다. 선행은 그런 것이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https://www.vingle.net/posts/4629327
emj1234
1
1
0
6전 전패, DFM의 첫 번째 롤드컵에 담긴 '진짜' 이야기를 돌아보다
thisisgame
2
5
0
가성비와 중독성으로 유명한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DLC 나온다
thisisgame
3
1
0
공포게임에서 AI가 너무 똑똑하면 어떻게 될까?
Voyou
51
17
2
연애는 미래다
violetlee00
9
5
0
통찰력 대박인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2> 세계관 속 나라 이야기
ggotgye
13
8
2
흑사병이 사라지게 된 결정적인 계기.jpg
ggotgye
74
23
7
리제로 '람' 클레이 도전♪
respectyou
23
4
4
뉴욕사는 한국인 유튜버가 말하는 코로나 상황.jpg
ggotgye
67
17
10
폰게임에 미친 사람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jpg
dsdsddds
22
1
4
드라마 '더 라스트 오브 어스' 공식 트레일러 공개, 폭발적인 조회수
thisisgame
3
0
0
살찌고 있다는 증거
visualdive
49
23
7
일본의 백신 보급 근황.jpg
ggotgye
61
16
15
롤 e스포츠 국제 대회 일정 변경…MSI 7월 개최, 리프트 라이벌즈는 폐지
thisisgame
2
0
0
AI와 데이터로 예상한 롤드컵 결승, "이변 없는 한 담원이 이긴다"
thisisgame
0
7
0
버그가 많아도 잘 팔리는 포켓몬 신작, 사람들은 도대체 왜 살까?
thisisgame
1
0
0
우리는 페이커 시대에 살고 있다. 페이커 7년 돌아보기
thisisgame
6
2
1
에브리타운 브링 서머케이크 전문점 도전♩
respectyou
28
6
7
[OOI 2022] 조금만 잘못하면 PC 강제 종료시켜버리는 퍼즐게임
thisisgame
1
0
0
[종합] "한국 덕후, 일산에 총집결!" AGF 2022 현장기
thisisgame
1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