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컨셉트카 데이터 공개 “3D프린터로 뽑아라”

자동차 메이커인 혼다가 역대 컨셉트카 3D 데이터를 모은 사이트인 혼다 3D 디자인 아카이브(Honda 3D Design Archives)를 공개했다. 이곳에는 혼다가 1994년 발표한 FSR 컨셉트(FSR Concept), 1999년 모델인 ‘FUYA-JO’, 2003년 키와미(Kiwami), 2007년 ‘PUYO’, 지난해 선보인 NSCX 컨셉트(NSX Concept)까지 모두 5종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차량별 데이터는 브라우저를 통해 볼 수 있고 내려받은 파일을 이용해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도 있다. 데이터 포맷은 STL이다. 혼다가 3D 데이터를 배포하게 된 이유는 가정용 3D 프린터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등 기술 혁신 등을 통해 만든다는 개념 자체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 때문. 기존 메이커와 사용자라는 틀을 넘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하겠다는 목표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혼다는 이 프로젝트가 뛰어난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나 엔지니어에게 영감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혼다가 공개한 데이터는 CC라이선스((Common Creative License)로 배포된 것이다. 비영리라면 복제나 개조, 자신의 작품에 통합하는 등 2차 이용도 가능하다. 혼다 3D 디자인 아카이브는 이곳(http://www.honda-3d.com/)에서 볼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