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과 차이 없도록 노력했다" 전략적팀전투 모바일 3월 20일 출시

모바일 · PC 완벽 크로스 플랫폼 지원 ... 은하를 테마로 한 '갤럭시' 세트도 함께 시작돼

드디어 모바일이다. 오는 3월 20일,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한다.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으로 새로운 모드로 출시된 <전략적 팀 전투>는 많은 논란 속에서도 자신만이 가진 매력을 통해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았다. 특히, 게임은 단순히 챔피언을 활용하지 않고, 챔피언 스킨을 통해 특별한 테마로 구성된 시즌인 '세트'로 <전략적 팀 전투>만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 드디어 '전략적 팀 전투'를 손에서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버전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는 새로운 세트인 '갤럭시'로 <리그 오브 레전드>만의 은하를 그려낼 예정이다. 새 세트 시작에 맞춰 배틀패스인 '갤럭시 패스'가 제공된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다.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 출시는 많은 유저가 바라던 일이었다. 오토배틀러 특성상 챔피언을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템을 넣으면,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진행되는 전투를 바라만 봐야 한다. 큰 화면인 PC로 하기엔 아쉽다는 유저 평이 이어졌고 모바일 출시를 바랐다. 많은 유저가 바람 속에서 라이엇게임즈는 게임의 모바일 출시 결정했고,  그 결과 오는 3월 20일 정식 출시를 앞두게 됐다.

▲ 갤럭시 패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갤럭시 패스 무료 버전에서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 개발진의 목표는 "전략적 팀 전투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게임 엔진부터 새로 개발했다. 또, 인터페이스 수정을 통해 아이템이나 딜 미터기 등을 담으며 PC 버전 콘텐츠 대부분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전략적 팀 전투>는 라이엇게임즈 첫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다. 모바일 버전 출시와 동시에 PC · 모바일 등 플랫폼과 관계없이 플레이어를 게임에 매칭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성공을 뒤로하고, 새로운 시험대에 오르는 셈이다. 그렇기에 라이엇게임즈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에 대한 유저 경험을 최대한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일로 다가왔다.

▲ <전략적 팀 전투>는 라이엇게임즈에게 첫 모바일 게임이자, 첫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다


오히려 PC 버전에 없는 <전략적 팀 전투> 튜토리얼 등을 담아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르는 유저라도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또, 이번 출시 버전에는 상점 · 태블릿 지원 등이 담기지 않았으나, 라이엇게임즈는 개발 최우선 순위에 있다고 밝혔다.


아래는 <전략적 팀 전투> 갤럭시 세트와 모바일 버전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 화상 인터뷰 중 모바일 버전과 관계된 내용이다. 인터뷰에는 매튜 위트록(Matthew Wittrock) 게임 디자이너와 알리샤 로링(Alicia Loring) 시니어 UX 디자이너가 참석했다. 주로 알리샤 로링 시니어 UX 디자이너가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에 대해 말했다.

▲ 알리샤 로링 시니어 UX 디자이너



디스이즈게임: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 개발 배경에 관해 설명해달라. 오토배틀러 장르가 예전처럼 인기 있는 장르는 아니다.


알리샤 로링 시니어 UX 디자이너(이하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메튜 위트록 게임 디자이너(이하 메튜 위트록 디자이너):



<전략적 팀 전투>는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한다. 두 플랫폼에 동시 접속이 될까? 또, 안드로이드와 iOS 같이 플레이 가능하나?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모바일 게임 특성상 튕기거나, 플레이어가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 <전략적 팀 전투>는 이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했나?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만약 튕기거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보고와도 게임에 재접속 된다. 물론 오랫동안 들어오지 않는다면 게임에 패배하겠지만, 잠깐은 큰 문제 없다.

▲ 현재 라이엇게임즈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가 왜 라이엇게임즈의 첫 번째 모바일 게임인가? 의도한 부분인가?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곧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블리츠크랭크 포로 구출 작전>이 첫 번째 모바일 게임 아닌가?


메튜 위트록 게임 디자이너: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 개발에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을까?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또, 많은 사람이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 개발에서 작은 스크린이 큰 어려움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보다는 '성능'이 중요했다. 끊기거나 렉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화에 노력했다. 플랫폼에 따라 플레이어 경험이 변하는 문제도 어떻게 해소할지 많이 고민했다. 모든 플랫폼에서 같은 게임이라고 느껴지게 하는 게 중요했다.



<전략적 팀 전투>가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 외에 다른 게임 유저 유입을 목표로 한다면, 해당 유저들에게 어떻게 접근하려고 하나?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전략적 팀 전투>를 스탠드얼론 게임으로 만들 계획으로 있는가? 


메튜 위트록 게임 디자이너:


또, 플레이어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클라이언트에서 칼바람 나락 등과 함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는 것을 더 좋아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알리샤 로링 디자이너: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여자친구 [GFRIEND] 210223 [여자친구 플레이 챌린지] 여자친구의 노래가 버디를 만나러 갑니다🎧 여자친구의 노래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오직 하나~ 슈스지!로 얼른 오세요~
GFRDofficial
2
3
0
부끄럽지만 솔직하게, 치부까지도 애틋하게
bedachenight
7
0
4
게임법 개정하면 인터넷쇼핑 기업에 타격?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황당 주장
thisisgame
2
0
0
크래프톤, 포괄임금제 기조 유지... 개발 직군 연봉 2,000만 원 일괄 인상
thisisgame
2
0
0
여자친구 [GFRIEND] 210223 [자~ 여기 보세요~ 다 같이 슈스지~] ♩<찰칵 (Click)> 업데이트! 버디의 눈이 가장 좋은 카메라니까! 신곡과 함께 여자친구의 새로운 배경으로 로비를 꾸며요📷
GFRDofficial
2
5
0
'알몸 시신' 청양 모녀 사건의 전말
CtrlZ
22
0
3
폴란드에서 만든 게임은 '위쳐'와 '사이버펑크'만 있는 것이 아니다
thisisgame
2
0
0
롤) + 반려동물) = 귀여움 주의....?!
ljh921016
27
2
3
"자신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과 같으면서 다르다
thisisgame
4
0
0
2021년 3월 2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8
1
1
사람들이 몰라서 못쓴다는 정부 서비스.jpg
ggotgye
44
20
3
서비스 2년차 넥슨 V4, 신임 개발진의 포부를 듣다
thisisgame
2
0
0
김희철 6년전 발언..jpg
ljh921016
42
8
5
롤) 어느 5년차 유저의 티어학개론
ljh921016
21
5
2
"로마 & 뉴욕으로 떠납니다" 오버워치 2, 2년 만의 근황 공개
thisisgame
3
0
0
게임) 한국서버 유저들이 착하다고 말해주는 어느 착학 외쿡인...
ljh921016
21
6
17
'디아블로 4' 콘텐츠 공개… 도적·PvP·캠프·오픈월드까지
thisisgame
3
1
0
"3수만에 승리를 따낸 문도?" 비주류 챔피언들의 유쾌한 반란!
thisisgame
2
0
0
게임중독 질병 대한 베스트 댓글 ㅋㅋㅋㅋㅋ
ljh921016
39
5
3
우주소녀 | [210222] [WJSN] 커~~~~밍 수운! WJSN의 라이브 테마가 곧 찾아옵니다!
WJSNCosmic
5
8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