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프리미어리그(EPL), 일정 소화 불가능해지자 '피파20' 대회 개최

EPL이 돌아온다... 게임..으로?! (출처: EPL 홈페이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nglish Premier League, 이하 EPL) 선수들이 참가하는 <피파20> 친선대회가 개최된다. 


18일 잉글랜드 축구협회(Football Association)는 EP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피파20> ePL Invitational 개최 소식을 전했다. 이는 코로나19로 4월 말까지 중단하는 리그 일정을 대신해서 열리는 축구팬에 대한 서비스 개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피파20> ePL Invitational은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1:1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EPL 소속의 20여개 팀 전체가 참여한다. 플레이어로 나서는 각 팀의 대표 선수들은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무사 시소코(토트넘),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등 EPL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다.


또한 가수 톰 그레넌(Tom Grennan)과 조시 프란체스키(Josh Franceschi)는 각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의 명예 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상금은 EPL 선수들이 영국 공공보건 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기부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PlayersTogether 캠페인에 전달된다. 


대회는 스카이스포츠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중계되며, 4강과 결승전은 스카이스포츠 채널을 통해 TV 생중계된다. 한편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일정 소화가 불가능해진 스포츠 대회들은 게임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달 23일 미국의 카레이싱 대회 NASCAR(National Association of Stock Car Auto Racing, 이하 나스카)는 온라인으로 서킷을 달리는 시뮬레이션 레이싱 대회 'e나스카 아이레이싱 프로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를 개최했다. 


또한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달 20일 K리그 8개 구단 선수들이 직접 참가하는 <피파온라인4> 'K리그 랜선 토너먼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