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속보]

오거돈 [더불어민주당], 울먹이며 "오늘자로 부산시장직 사퇴"


"한 사람에게 5분간 짧은 면담 과정서 불필요한 신체 접촉"

"이런 잘못 안고 시장직 계속 하는 것 도리 아니라고 생각"

"시민 기대 저버린 과오 역시 평생 짊어지고 살겠다"

"부산 너무 사랑했던 사람으로 기억해주길"


[오거돈 / 부산시장]


이루 말할 수 없는 송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사람에 대한 책임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한 사람에 대한 저의 책임이 또한 너무나 크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할 수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저는 한 사람에게 5분 정도의 짧은 면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해서는 안 될 강제추행으로 인정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경중에 관계없이 어떤 말로도 어떤 행동으로도 용서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잘못을 안고 위대한 시민 여러분들께서 맡겨주신 시장직을 계속 수행한다는 것은 부산시장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어려운 시기에 정상적인 시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모든 허물을 제가 짊어지고 용서를 구하면서 나가고자 합니다. 공직자로서 책임지는 모습으로 피해자분들께 사죄드리고 남은 삶 동안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린 과오 또한 평생 짊어지고 살겠습니다.


한 가지만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피해자분께서 또 다른 상처를 입지 않도록 이 자리에 계신 언론인 여러분을 포함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 보호해 주십시오. 모든 잘못은 오로지 저에게 있습니다.


저는 3전 4기의 과정을 거치면서 시장이 된 이후 사랑하는 부산을 위하여 참 잘해내고 싶었습니다. 이런 부끄러운 퇴장을 보여드리게 되어 너무나 죄송스럽습니다마는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을 너무너무 사랑했던 한 사람으로 기억해 주십시오. 시민 여러분, 정말 죄송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