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치, 심박수·혈중산소농도 센서 탑재?

애플 아이워치는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헬스 모니터링 기기? 중국 매체인 EET차이나(Electrical Engineering Times)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워치에 심박수와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의료계에서 쓰이는 광학 센서를 이용해 손목시계에서 심박수와 혈중 산소 농도를 츨정할 수 있도록 구현하려고 한다. 먼저 혈중 산소 농도는 파장이 서로 다른 빛 2가지를 광학 센서에서 내보내 빛이 흡수되는지 여부에 따라 산소 농도를 정할 수 있다고 한다. 보통 손끝에서 측정하지만 손목을 감은 상태에서 측정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 아니라는 것. 광센서를 이용한 심박수 측정은 미오알파(MIO Alpha)라는 제품에서 이미 쓰이고 있다. 이전에는 가슴 스트랩 등이 필요했지만 혈중 산소 농도와 마찬가지로 빛을 피부에 대면해 모세혈관의 혈류량을 판단, 심박수를 측정한다. 다만 심박수를 이런 방식으로 측정하려면 광학 센서를 피부에 밀착시켜야 한다. 또 정확한 측정 결과를 내려면 가속도 센서와 노이즈 필터 등을 구현해야 하는 만큼 애플도 유사한 기술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eet-china.com/ART_8800695009_480501_NT_01f8aa88.HTM )에서 볼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