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광고 기획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광고기획자를 꿈꾸는 학생의 질문과 현업 광고기획자의 답변! Q) 4학년 2학기 개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광고 기획 직무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현재 대외활동과 공모전 수상 경험이 조금 있습니다. 다음 학기 취업을 앞두고 제 활동들을 어떻게 취업에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A) 광고직뿐만 아니라 채용시장에서 스펙 초월에 대한 이슈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스토리 중심 채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이 생각하신 것과 같이 자신의 활동들을 포트폴리오로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질문자님의 공모전과 대외활동으로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1. 공모전 활동, 대외 활동에서 스토리를 뽑아내세요. 공모전 작품이 만들어진 과정과 자신의 역할을 따로 정리해 두세요. 예를 들자면 "이 기획서의 의도는 무엇이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정도의 작품에 대한 설명과, 팀 작업에서 자신의 역할을 적어 둡니다. 대외활동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자신이 컨텐츠를 만들었다면 그것을 캡쳐해 사진으로 저장해둡니다. 그리고 작업 과정과 효과 등을 기록하여 보관해두세요. 2. SNS 채널의 경험을 살리고, 버려뒀던 학교 과제도 다시 보세요. 대학교에서 만들었던 팀 과제도 레이아웃을 좀 더 깔끔히 하거나 내용을 보완한다면 자신의 훌륭한 스토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블로그나, 페이스북 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도 좋은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간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안다는 것, 이런 채널들을 통해 사람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는 것은 SNS 채널을 운영해본 사람만이 말할 수 있는 스토리 일 것입니다. 3.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차별점을 만드세요. 포트폴리오를 컴퓨터 폴더에 만들어 워드 파일과 함께 보관하고 기록하는 것도 좋지만, 서로 간의 피드백을 줄 수 있는 SNS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드백들을 통해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계획한다면 충분히 자신만의 차별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채용 시장의 흐름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잘 구축하셔서 원하시는 광고 기획 분야에 취업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이력서 한 장에 담긴 힘든 당신, 이제는 포트폴리오에 담아보세요. 웰던투 바로가기 ▶ http://bit.ly/1fYcle8

취업 되는 SNS 웰던투는 여러분의 일상에 숨은 재능과 능력을, 가치 있는 일로 만들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웰던투’에서 ‘좋아요’ 대신 ‘취업 제안’을 받으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