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는 역사 밑 세계관

먼저 미리 말씀드리고 싶은건 내가 앞으로 이야기 할 내용들이 전부 맞다는 것은 절대 아니며 나도 당연히 틀릴수가 있기 때문에 참조만 해주시길 바란다. 다만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예전부터 빙글에 풀어볼까 하다가 민감한 이야기 혹은 확실하지 않을수도 있기때문에 막연한 약간의 두려움때문에 오래 망설이다가 머릿속에 맴도는 것을 어디다 풀어낼 때도 없고 들어줄 사람도 딱히 없어서 앞으로 차근차근 용기내어 풀어볼까 하는데 내가 가진 지식은 내가 얻은 것이 아니요 다른 훌륭한 역사가나 고고학자분들의 의견을 들어 너무나도 신기하고 나도 나름 흥미가 생겨 그분들의 책을 읽어보고 강연도 듣다가 배우게 된 것이고 나는 역사를 잘 알지도 못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고대사의 내용들이 누군가에겐 영감을 주고 또 흥미를 일으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하고 빙글에 풀어본다. 내가 예전에 그랬듯이 말이다. 또한 역사라는것은 승자의 기록이며 또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해석하는 사람 각각의 개인적인 가치판단이나 주관적인 생각이 안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이것을 염두해 두고 부디 이런 생각을 하는 이도 있구나 하고 봐주길 바란다.


지금부터 이야기 하는 내용들을 유튜브에 적으면 댓글이 모조리 지워진다. 근 1년간 계속 겪어왔던 일이다. 이것도 물론 나의 개인적인 착각일 수도 있겠지만 착각이라 보기엔 어려운 것이 유난히 중국 혹은 동북공정에 반하는 역사내용만 공들여 쓰면 한개도 남김없이 지워진다. 특히 댓글로 중앙아시아나 유라시아의 고대 북방유목민족들에 관련된 내용을 쓰게 되면 댓글싸움을 하는 도중에 하나씩 하나씩 다지워진다. 내 댓글이 말이다. 물론 다른 내용도 지워지긴 하는데 그것은 아주 가끔가다 생기는 일이지만 동북공정에 관련된 내용은 그 자리에서 모두 지워진다. 특히 중요한 내용을 공들여 쓰면 말이다.


그런데 오해 말아야 할 것은 설사 정말로 댓글이 누군가(조선족 내지는 한국말을 잘하는 중국인 혹은 돈을 받고 역사댓글알바나 여론몰이를하는 그 누군가)에 의해서 지워진다 하더라도 난 그들을 도덕의 잣대로 가져다 대며 나쁘게 보지 않는다. 또한 동북공정을 통해 동북아역사를 자신들의 것으로 편입시키려는 중국역시 한편으로 보면 나쁠 수 있겠지만 어찌 보면 그들 역시도 그들이 오래전에 당했던 어떤 사건들때문에 당연히 그런 반발심이나 어떤 전략을 쓰는 집단이 생길 수 밖에 없고 아팠던 과거로 인해 민족성에도 영향을 충분히 주었을 수도 있고 또 국제적으로도 그리고 나라안으로 봐도 지금 시국이 이런 것들이 안생길수가 없는 사회구조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안다. 동북공정을 시도하는 중국을 천하에 나쁜 민족으로 보지도 않는다. 그냥 어떤 자기들의 이익을 위한 어떤 사업쯤으로 여길뿐이다. 오죽하면 저럴까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다만 유튜브에선 이 내용들이 지워지기 때문에 여기에 써보는 것이다. 또 반중주의자도 아니고 반일주의자도 아니고 지구촌시대에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국제관계를 잘 풀어나가 모든 국가의 민족들이 서로 상생하며 잘 도울수 있을까를 궁리하는 한 평범한 오지라퍼 인간에 불과하니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봐주길 바란다. 중국도 한국도 그리고 모든 국가의 민족들은 고대에 어떤 나라이든 훌륭한 문화와 나름의 독특한 것들을 가지고 있었으며 어떤 민족이든 귀하고 타 민족을 절대 하찮게 여기는 사람이 아님을 다시한번 강력하게 말씀드린다. 그러니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나의 글이 불편하다면 그냥 안봐주셨으면 한다. 역사 이야기는 정말 지식을 가진 사람들간에 결론도 없이 싸움을 일으키키 다분한 그런 분야이니 말이다.


그러니 보시는 분들은 그냥 참조용으로 봐주시기 바란다.

믿지않는다. 아무것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