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하나면…이젠 스마트 반지?

손가락 움직임 하나만으로 스마트폰이나 PC, 자동차나 TV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반지가 있다. 핀(Fin)은 이런 수많은 장치를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손가락 동작, 제스처만으로 리모컨처럼 다룰 수 있게 해주는 웨어러블 반지다. 핀은 여느 반지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에 끼우기만 하면 된다. 다만 끼우는 손가락은 엄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다가 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굽히면 다음 곡으로 넘길 수 있다. 차량에선 엄지손가락을 구부리고 손가락 주위를 누르면 자동차 문을 열 수 있다. TV 앞에선 엄지손가락으로 손바닥을 살짝 밀면 채널이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직장에선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확대, 축소를 할 수 있다. 운전 중 손가락 조작으로 음악 변경이나 볼륨 조작은 물론 내비게이션을 다루기도 한다. 디지털카메라에선 원격 셔터로 활용하고 사진 촬영 후에는 SNS 공유를 하도록 할 수 있다. 핀은 이렇게 손가락 부분에 장치별 기능을 단축키처럼 지정할 수 있다. 핀은 본체를 방수 처리하는 한편 LED 표시기와 센서, 블루투스 2.1+EDR를 이용하며 배터리를 내장했다. 윈도나 맥OSⅩ은 물론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폰 등을 모두 지원한다. 핀 1개에는 등록할 수 있는 장치는 3개이며 등록할 손가락을 인식해 보안 인증 코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indiegogo.com/projects/fin-wearable-ring-make-your-palm-as-numeric-keypad-and-gesture-interfac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