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리 숨어서…" 오거돈 기습출두에 경찰 내부도 '부정적'

오거돈, 피의자 조사받기 위해 22일 '오전 7시 35분' 부산경찰청 지하주차장 도착 경찰 내부에서도 "피의자 조사 시간으로는 이례적으로 이른 시간"
22일 경찰에 출석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조사받고 있는 부산경찰청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 사무실. (사진=박진홍 기자)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사퇴 29일 만인 22일 오전 7시 35분 경찰에 기습 출두했다.


피의자의 특별한 요청이 없으면, 통상적으로 오전 9시 30분을 넘어 소환조사가 이뤄지지만, 오 전 시장이 외부 시선을 따돌리기 위해 기습적으로 이른 아침 시간 부산경찰청을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부산경찰청은 정확한 시간을 알려줄 수 없지만 22일 오전, 오 전 시장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이날 밝혔다.


CBS노컷뉴스 취재 결과, 오 전 시장 측은 이날 오전 7시 35분쯤 부산경찰청 지하주차장으로 도착했다.


오 전 시장 측은 이날 외부 시선을 피하기 위해 지하 주차장 내 하차지점을 여러 차례 바꿨고, 차에서 내린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곧장 조사실로 올라간 것으로 확인됐다.


오 전 시장의 수사전담반은 부산경찰청 10층에 있다.


경찰 내부에서마저 이 같은 이른 시간 출두가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또한 외부에 공개된 1층 출입구가 아닌 지하주차장을 선택한 것을 두고도, 일부 경찰관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찰관 A씨는 "통상적으로 피의자 조사는 조사관이 출근한 뒤 빨라야 오전 9시 30분쯤 이뤄진다"면서 "피의자 출두가 오전 7시대 이뤄진 것은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경찰관 B씨는 "부산경찰청 구조상 1층 출입구는 외부 시선이 많이 노출되지만, 지하 1층은 사전 등록된 차량이 아닌 경우 출입하기 힘들어 외부 노출에 비교적 자유롭다"면서 "시청과 부산경찰청으로 연결된 지하주차장 구조를 오 전 시장 측이 너무나 잘 알 테고, 이른 시간 지하주차장으로 온 것은 숨어서 들어오기 위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앞서 오 전 시장 사건을 수사전담하고 있는 경찰은 오 전 시장의 변호인단 측에 "경찰 소환 시 취재진에 공식 입장표명을 원한다"는 기자단의 의견을 전달했지만, 오 전 시장 측이 이를 거절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사회에서는 오 전 시장의 비공개 소환 선택에 부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부산경남미래정책 안일규 사무처장은 "오 전 시장 측은 포토라인에 서더라도 할 말이 없을 것이고, 그러면 또 비판을 받게 되니 차라리 비공개 조사라는 합리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그에게 1년 9개월을 맡긴 부산시민들은 이런 모습을 비겁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부산경실련 도한영 사무처장도 "비공개 조사는 본인 선택일 수 있으나, 이 건은 고위공직자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시민들에게 많은 배신감을 안긴 사건"이라며 "시민 입장에서 생각하면 비공개는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한편, 오 전 시장은 현재 강제추행 혐의와 공직선거법 위반, 불법 청탁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을 상대로 지금까지 제기된 여러 고발 내용과 의혹을 한꺼번에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6월 1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
0
0
"배현진, 부친상 중인 박주신씨 재검 받으라고? 참 배·현·진·스·럽·다!"
philosophy78
4
1
3
달라진 韓 브랜드 파워…미국서 태극기 마스크 등장
nocutnews
23
3
2
전국민적 공분을 산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총정리
eyesmag
21
4
4
오늘 온천천...
vladimir76
19
2
8
Video
KT 데이터 쉐어링 라우터 사용하기
tsangmin
2
4
0
전과 80범의 인생.jpg
fromtoday
25
3
10
쌍희반점 in 부산 부산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고민하다 부산하면 중국요리가 유명하다는 조언을 듣고 찾아간 음식점인데 건물과 식당을 들어서는 순간 이 가게의 역사와 카리스마릉 한눈에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시간이였는데도 손님들이 꽉차 있어서 깜짝 놀랬습니다~ 어렵사리 자리를 잡고 서울에서는 경험치 못한 수초면 사천짜장 광동식탕수육 주문!!! 우리의 주문은 대박 성공!!!!! 정말 맛있는 요리였습니다~~~ 특히 수초면은 대박중의 대박!!!! 부산 가시면 꼭 먹어보세요~~~ 좌표 감만동 85-26
singmys0ul
23
23
2
"한동훈, 이젠 혼날 시간이 왔다! 너가 했던 그대로!"
philosophy78
4
1
1
[진보당 논평] 주한미군 코로나 확산, 한미연합군사훈련 즉각 중단하라
csswook
2
1
0
현직 검사 "박원순과 팔짱, 성추행 자수한다"
nocutnews
3
0
0
수출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이름을 독도로 해주세요
Roadst
18
1
14
[소셜 캡처] 상한 고기 빨아서 쓴 유명 갈비집…“과태료 30만원이 끝?”
newsway
12
1
4
인천국제공항 사건 알아보기
hyun3788
4
1
6
'기생충'이 종식한 아카데미 '인종차별' 잔혹사
nocutnews
23
5
8
혜림 결혼 소감 "끝 아닌 새로운 시작, 예쁘게 살게요"
nocutnews
2
1
0
'펑펑 울었다' 우한 영사에 전화한 文 "우리 모두 감동"
nocutnews
18
0
1
32000년 전의 씨앗에서 꽃을 피워낸 과학자들
baaaaang
15
5
2
딸에게 A+ 주고 '부모찬스' 대학원 합격…연세대 비리 대거 적발
nocutnews
1
0
0
부산 가을여행 ㅡ 을숙도 핑크뮬리광장
dolidoli9766
23
11
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