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억 명이 찾는 유머 사이트, '치즈버거 네트워크'의 탄생은 '불펌'으로부터 시작했다.

인터넷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한 유의미한 기사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이 글을 보면서 불펌 자료를 마구 퍼다 나르는 페이스북 페이지들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결국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는 뭐 그런 건데.. 곰곰히 생각해봄직한 글. 그리고 이 글에서 도움이 될 것 같은 부분 ==== '치즈버거 네트워크'가 말하는 킬러콘텐츠 전략 1. 콘텐츠 생산에는 논리적인 계산이 필요하다. 유머 자료라고 해서 깊이 고민하지 않고, 왠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다는 느낌만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50%가 실패한다. 치즈버거 닷컴은 자체적인 공식과 측정을 통해 모든 콘텐츠를 논리적인 이유에서 만든다. 2. 재미있는 것은 반드시 쉽고 짧다. 벤 허에 따르면 30초로 줄일 수 없는 동영상은 가치가 없다. 사람들은 시간이 없다. 만약 친구가 재밌다고 보내준 영상이 도입부만 2분이 넘는다면, 아무도 그것을 보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3. 가장 재밌는 콘텐츠는 명확한 훅(hook)이 있다. 치즈버거닷컴의 콘텐츠에는 사람들의 구미를 당기는 특별한 요소가 하나씩 심어져 있다. 특히 사람들이 전혀 기대하지 못했던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때, 콘텐츠의 재미는 극대화된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