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답동] 궁남지 산책 (140304), 활동 재개

안녕하세요. 부여 답사 동아리 부답동입니다. 기나긴 겨울 방학을 보내고 이제 학교로 복귀하여 활동을 재개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새로 들어온 멤버와 함께 궁남지 일대를 산책하며 앞으로 어디를 다니고, 그동안의 자료를 어떻게 한 데 모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간 소식 올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올해에도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궁남지는 부여군 동남에 위치한 연못으로 어엿한 문화재 입니다. <삼국유사>와 <삼국사기>에 따르면 삼국시대부터 존재해 온 유서 깊은 백제의 연못입니다. <일본서기>에서도 "백제 궁남지의 조경기술이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조경의 원류가 되었다"는 기록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궁남지는 특히 여름이면 예쁘게 피는 연꽃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7월 중하순 경에 [부여 궁남지 연꽃축제]라는 이름으로 큰 행사를 하니 진면목은 그때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에 미쳐있는, 전통건축을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부답동]이라는 소규모 동아리를 만들어 부여를 탐방하며 숨은 매력을 찾는 중입니다. 매주 사진과 영상, 그리고 건축답사기를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