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약 2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KING 이제 IPO로!

영국 기반의 퍼블리셔인 KING Digital Entertainment(이하 KING), 그들이 펼쳤던 2013년은 정말 그 어떤 게임회사가 경험하지 못한 뜨거웠던 한해였습니다.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라는 단독타이틀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한해였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KING의 매출도 그 어느해보다도 놀라운 기록을 만들어냈습니다. SEC에 제출된 IPO F-1문서에 의하면 KING의 작년 매출은 $1.88B(한화 약 2조원)으로 그 어느게임회사보다 놀랍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록을 만들어냈습니다.  2013년 KING의 공식 매출은 $1.88B(한화 약 2조원)으로 영업이익만 $568M(한화 약 6052억원)를 달성하며 2011년 기록했던 $64M(한화 약 681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617,000(한화 약 6.57억원)에 비교하면 불과 2년만에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영업이익만 거의 천배 성장을 한건가요? 놀랍습니다. (2011년 영업이익은 $617,000(한화 약 6.57억원), 2012년 영업이익은 $7.8M(한화 약 83억원)이었습니다.) KING이 이런 놀라운 급성장을 펼친데에는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의 공을 가장 크게 내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ING이 만들어낸 매출 중 78%를 차지하면서 2012년 여름 출시한 페이스북 단일타이틀이 실로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매일매일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를 플레이하는 유저만 약 9300만명 이상이며, 누적 다운로드만 5억이상을 기록하였습니다. (주. KING의 일 유니크 유저(DAU)는 1.28억명이며, 게임플레이는 12억 플레이를 실행합니다.) KING은 14개의 언어를 지원하는 180+여개의 모바일게임, 페이스북 캔버스 앱 게임, 웹게임을 서비스 하면서 하루에 1조번 이상의 플레이 횟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부항목으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과 웹게임 그리고 기타 항목의 매출비중은 $1.32B(한화 약 1.4조) : $0.53B(한화 약 5500억원) : $20M(한화 약 210억원)로 70:25:1입니다. 이러한 놀라운 게임실행과 더불어 큰 매출을 만들어 낸 KING은 이제 올해 상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New York Stock Exchange)에 'KING'이라는 심볼로 상장을 준비하며 $500M(한화 약 5328억원)의 규모로 자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무서운 돌풍을 만들어내면서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KING, 최근 상표권 분쟁과 더불어 카피캣에 대한 다양한 논쟁을 펼치고 있는바 게임업계의 시기와 질투도 크게 받고 있는 회사지만, 다양한 후속작들(“Pet Rescue Saga”, “Farm Heroes Saga”, “Papa Pear Saga” , “Bubble Witch Saga”)을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유저들에게 더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KING의 IPO 기본서류인 F-1 문서 바로가기 http://www.sec.gov/Archives/edgar/data/1580732/000119312514056089/d564433df1.htm( http://www.sec.gov/Archives/edgar/data/1580732/000119312514056089/d564433df1.htm ) 모크놀 에디터 케이(kay@moknol.com( mailto:kay@moknol.com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