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도 ‘사진 공유’ 기능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 라이브러리 업체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가 보유한 4,000만 장에 이르는 사진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게티이미지가 보유한 고품질 이미지를 이용하려면 그동안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게티이미지가 제공하는 고품질 이미지를 외부 블로그나 사이트에 임베디드할 수 있는 기능을 시작했다. 게티이미지가 제공하는 임베디드 도구를 이용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 소셜미디어 플랫폼 등을 통해 법에 저촉되지 않은 채 이미지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물론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게티이미지가 제공하는 임베디드 기능은 이미지 아래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아이프레임 형태로 이뤄진 위젯을 삽입하는 형태로 이미지를 퍼가는 것이다. 이미지 아래쪽에는 게티이미지 로고와 링크를 자동 삽입하게 된다. 물론 게티이미지가 이런 사진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그동안 불법으로 자사 이미지를 이용하던 개인 사용자에게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게티이미지가 발표한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gettyimages.com/Creative/Frontdoor/embe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